수강후기

[서쪽도사의 소액투자반 (탱그리)] 수강후기

  • 24.06.03

2천만원으로 시작하는 서울 부동산 소액 투자법 수강후기

 

부동산에 관심만 있었고 뭔가 기회가 왔을 때 항상 그걸 놓치는 저입니다.

재개발에 관해서는 전혀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길이 열린 것 같습니다.

 

저는, 아파트분양을 받으려하다가, 조언을 구하러 갔던 부동산아저씨가 권유해주신, 빌라에 살고 있습니다. 뭐에 홀렸는지 그게 손해라는 걸 알면서도 계약을 하고 있더라고요.

알고 보니 그 분이랑 연관되어있던 부동산이었습니다.

말씀해주신 <조심해야 될 부동산>에 딱 들어맞는 경우입니다.

당시 눈여겨보고 청약하려 했던 그 아파트는, 분양가가 입주전세가가 되었습니다.

저의 선택이었지만 후회가 안 될 수가 없습니다.

부동산 관련 유튜브를 보던 중 이 곳을 알게 되었고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 된 내용 한 번 정리해봅니다.

 

* 제일 먼저 할 것은 얼마를 투자할 것인가를 정하고 투자기간을 정하는 것.

*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에 맞는 지역을 물색하여 최소 2구역 이상을 살펴본다.

* 소액투자로 투자금을 늘릴 목적이 크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라.

* 재개발 투자는 빠르면 빠를수록 유리하다.

* 금액과 지역을 정했다면 그 지역의 조합원수와 개발면적을 확인하여 비례율이 좋은 곳을 선정한다.

* 구역 내의 가장자리 보다 무조건 개발이 될 수밖에 없는 중간자리가 좋다.

* 권리가액이 높이 산정될 수 있도록 2룸 이상의 등기완료 된 엘베 있는 신축빌라를 공략.

* 추후 전세가 올라갈 빌라를 선정하고 전세를 끼고 구입하여 초기투자액을 줄이고 입주권을 확보

* 이미 사업시행인가가 난 지역이라면 실거주를 해야 하므로 초기투자금은 올라간다.

* 투자액이 여유가 있다면 용산, 강남, 한강변을 알아본다.

* 투자액이 그렇게 여유가 없다면 살짝 외곽이어도 강북 쪽에 위치한 남향한강뷰는 좋다.

* 신속통합지역이 베스트긴 하지만 용산, 강남, 한강변은 수요가 많으므로 역세권시프트나 모아주택도 좋다.

 

전혀 몰랐던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참 공부할 것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강의를 토대로 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지금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과거 정비구역으로 지정되었었지만, 지금 구역해제가 되어 현재는 신축빌라들이 우후죽순 들어서고 있는 상황이라 노후도가 줄어들고 있어, 재개발은 물 건너 간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아파트 분양이나 재개발은 물 건너간 것 같습니다. (1주택자이고 나홀로족이라)

 

무지렁이가 이 정도로 머릿속에 넣을 수 있게 된 것도 잘 설명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탱그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