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울창한 숲을 이룰 새싹27 입니다.
처음으로 조장을 도전하게됐는데 마음가짐이 "강의 얼른 수강하고 조원분들 독려해야겠다"
"내가 솔선수범 해야 독려 할 수 있지" 이렇게 변했더라구요.
너무 소중한 제 조원분들 :) 조모임OT도 어찌저찌 끝냈고 비록 단톡에 저 혼자 말하지만 그래도 좋아
모두 완강 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1년만에 다시 듣는 너바나님의 강의. 작년에 작성한 후기를 다시 읽어보니
월부에 온 이유, 걱정거리, 강의 들으면서 받았던 충격 3가지가 잘 보였어요. 성장했구나..!
아직 환경에 남아있는 나 자신 칭찬해
재수강인데 강의 내용이 더 와닿게 들렸습니다. 왜 여러차례 재수강 하시는지 알겠어요.
노후준비
나에게 필요한 돈은 작년에 작성했을때 기준으로 53억을 노후준비 자금으로 작성했습니다.
과제를 다시 돌아보니 처음 쓸때는 이게 말이돼? 했었는데
23년도 목표한 바를 이뤘다는 사실을 이제 알았습니다.
(월부강의 1사이클, 역전세 대비, 아파텔 잔금치기)
목표하면 이뤄진다는게 정말인가봐요!!!!
이번 과제에서는 조금 더 밀도있게 고민 많이해서 계획 해보고자 합니다.
신기하게도 지금 월간 가계부를 쓰고있는데 작년부터 꾸준히 쓰고있다는게 신기하네요ㅎㅎ
현실적으로 언제까지 돈 벌 수있을까
결혼하고 나니 싱글일때와는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집니다. 2세 계획을 하게 됐어요.
육아휴직 기간을 생각만 해도.. 내가 월급없이 살 수있는 사람인가 했을때 오우 노우
그래서 4월에 블로그 수익화 강의 수강하고 5월부터 블로그를 새로 개설했어요.
부수입을 올해 말까지 창출하려고 합니다.
오늘 드디어 일방문자 1000명을 넘겼네요! 이번달에 선정된 협찬만 7개는 됩니다. 뿌듯
not a but b를 여기서 느꼈습니다.
a : 결혼도 했고 연봉도 좋고 이정도면 괜찮은거 아닌가?
b : 응 아니야~독,강,임,투 너무 부족해 그정도로는 원하는 삶을 가질 수 없어
커리어를 잘 쌓아둔덕에 나이대에 비해 고연봉이지만 육휴를 생각하니 앞이 캄캄하더라구요.
은퇴 나이를 40살로 해두었는데 이대로는 안되겠더라구요. 올해는 독,강,임,투를 더 몰입해서 해야겠다.
야근이 많다고 핑계를 댔던 제 자신을 강의들으며 다시 돌아보게됐습니다.
너바나님도 주7일 일하며 갈아넣고 있다 내가 뭐라고
근로주의 -> 자본주의
현재 월세가 아주 조금 발생하고 있지만 너무 작고 소중한 금액이기에..!
자본주의의 반댓말은 근로주의 저는 아직 근로주의에 살고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1년에 1채 또는 2년에 한채 그리고 재직기간 10년 자본주의로 넘어갈 계획을 알려주시는데
그동안 잠시 까먹고 있었습니다. 다시 새겨봅니다.
하락장은 고통스럽지만 버티면 열매는 달다
상승장일때 너바나님은 매도를 하고 하락장일때 매수를 한다고 했습니다.
보유중인 물건이 하락장이 와서 조정을 받게되니 갈아타기를 해볼까 했는데 다시 아차 싶었어요.
물론 수익률보고서 이번달에 작성 다시 해보면서 충분히 가치있으니 가져가 보도록 하고싶어요.
10년중 5년은 상승, 3년은 보합, 2년 하락 -> 2년 하락은 지났고 3년의 보합기간이 오고있나?
건강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것을 최우선으로 하라는 말씀에 저는 운동이 먼저 떠올랐어요.
임신 계획이 있다보니 앞으로 3개월간 다이어트도 하고 코어힘 기르기에 집중!
회사 30분 운동타임 매일 참여하기, 주 1회는 회사 동호회 운동, 주 1회는 개인운동하기!
먹는게 정말 중요하기에...! 하루에 한끼는 정말 건강한 음식 먹기
너바나님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강의 해주세요!
[BM]
댓글 0
횰럽 : 와 부업까지!!! 정말 열심히 살아오신 새싹 조장님이십니다ㅠㅠ! 근로주의에서 자본주의가 되는 그날까지 힘들겠지만 저희 잘 버텨보아요♡ 응원하겠습니다🥰
늘찬서울 : 후기에서 강의쏙쏙입니다. 나눠주시려는 멋진 조장님 응원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후기 작성해볼게요. 자본소득으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볼게요. 함께가면 멀리간다~!! 화이티입니다.~
Jihey : 조장님 진짜 멋있으셔요!! 부린이 열정 전염 받고 갑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