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7기 106조 야마떼기]

안녕하십니까? 야마떼기 입니다


20년 2월 말... 문득 아침 잠에서 깨어나서 이 좋은 세상, 부자로 살아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때부터 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남들이 보면 한심하겠죠? 나이 50에 인생의 끝을 준비해야 하는 나이에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었으니 말입니다. 가칭 60살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카톡 대문에 문장까지 넣고 시작하였습니다.


초보 투자자가 성과도 내고, 잃기도 하면서 5년이 지난 지금 정말 쉽지 않은 길이다. 하지만 난 이룰 것이다. 라고 위로하며 Go Go 하고 있습니다. 저는 시간의 자본이 부족하기에 극복하는 방법으로 월부와 독서를 통해 극복하고자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는 초보 투자자들이 생각도 못하는 아래의 4가지가 좋았습니다.

  1. 자기 객관화 (개인의 현실 재정 .VS. 미래 재정 / 현 시점의 "나" 자산 .VS. 부자들의 자산)
  2. 기회는 언제든지 온다 (조급함을 버리고 실력을 준비하자) - 너바나님 투자 사례 예시 (쇼핑 리스트 준비)
  3. 꿈의 수치화(코칭)
  4. 건강 - 최고(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 : 체력이 안되면 영혼이 털리죠 --> 사업 경험)


막연히 부자의 꿈을 꾸면서 아끼고 열심히 저축하면 부자가 된다는 것은 거짓말이죠!!!

제가 2015년 상장사 지방사업총괄부장의 안정적인 자리를 3일 고민하고 사직서를 제출한 이유가 ' 월급쟁이로서는 가계의 발전이 없다' 입니다. 내가 최선으로 선택한 안정적인 자리임에도 나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가 바뀔 때 아무것도 아닌 최악의 선택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2015년부터 창업 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 월부를 일찍 만났으면 좋았겠지만, 지금 이 시점도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저의 초보 투자 경험 또한 체계적인 학습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위에서 가장 좋은 내용은 건강에 대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10년 - 30년은 체력이 없으면 못합니다.

감동이었습니다. 진정성이 확 하고 제 가슴으로 뛰어 들어왔습니다.


강의 마지막 부분 '이룰 때까지 버틴다' 체력이 없으면 영혼이 나가죠!


마지막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77기 106조] Go! Go!

감사합니다.









댓글


아마떼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