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듣기 전의 마음 가짐]--------------------------------------
"내 집 마련을 하고 나니, 내가 부자라도 된듯한 착각, 그리고 찾아온 나태함"
저는 20년도에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를 통해, 월 부를 처음 접하고 월 부의 시스템과 높은 강의 질에 신뢰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남편과 함께 부동산 폭등 장 속에 '내 집 마련 기초 반'이라는 강의를 듣고 월 부의 시스템에 살짝 발을 담그며 최소한 부동산 하락론 자에서 마인드를 바꾸고 내 집 마련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재테크는 잘 몰라도 돈을 아껴서 종잣돈 만드는 건 자신이 있었거든요.
그러나, 집을 마련함과 동시에 마음에 나태함이 찾아왔고, 마치 약간은 부자가 된 듯한 착각에 빠져 살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문득, 하루가 비 생산적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이 들었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열반스쿨 기초 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자극을 준 것들 그리고 실행 할 것]----------------------------
"나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부동산 전문가가 되는 과정, 어영부영하면 얻을 수 있는 건 결국 없다."
① 불안한 나의 노후
월에 150만원 이하를 버는 65세 이상 노인의 인구가 85%에 달한다는 통계치는 충격적이었습니다. 과연 나의 노후는 어떨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노후 자금 설계를 통해, 구체적인 미래 계획 하기
② 분산 투자 NO,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데 부자가 될 수 없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매일 접하는 일상생활에서 "저 돈 이만큼 벌었어요" 라는 주제의 자극적인 썸네일로 무수히 많은 알고리즘이 뜹니다. 인플루언서, 스마트 스토어, 쿠팡, 주식, 배당주, 코인 등등 시스템 수익을 만들고자 하는 NEEDS가 있었던 저에게는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극 요소였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얻은 것 없이, 매번 시도하고, 이건 안되네, 포기하고, 안되는 이유를 찾게 되고 반복된 잘못된 늪에 빠졌습니다. 진짜 부자는 한 우울만 판다. 한 우물 제대로 파고 여러가지로 확장 할 것.
- 환경적 요소와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전문가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최소 3년은 부동산만 몰입해서 공부하기
③ 생각 - 행동 - 습관 - 버티기 성과 (최소 1만 시간)
성공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루틴 임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강의 중에도 나오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KEEP GOING 이다. 나는 제일 잘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러나 가장 오래 버텼다." 결과론 적으로 보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눈 앞에 성과가 보이지 않는데 버티는 게 쉽지 않다는 걸 잘 압니다. 그러나 믿음을 갖고 나의 행동을 변화시켜보려고합니다.
- 월부 환경에서, 좋은 투자 동료를 만나 긍정적인 영향력 주고 받기
- 행동이 습관이 되도록 일정한 성공 루틴 만들기 (100일 습관 계획)
④ 시간관리 - 가장 중요하고 긴급한 것부터 우선 진행 할 것.
나는 매일 바쁘다는 핑계로 자기 계발을 미루고 있는 건 아닐까 미래 월 1천 만원을 벌기 위해서, 하루 33만원의 부가 가치를 내는 일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맞을까... 시간도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하루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 나의 시간을 갉아먹는 불필요한 어플 홈 화면에서 안 보이게 하기 (아직 삭제는 못했습니다.. 나약한 사람.. ㅠ)
- 매일 목표 설정해보기 (월부 챌린지 - 매일 목실감 활용)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면, 사실 어떤 일도 실행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저에게 1강은 끈임 없이 투자 공부를 해야만 하는 동기를 부여해주는 강의였습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경험과 통계치를 근거로 들어주셔서 더욱 자극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