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투자에 대한 관념과 나를 더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절대 쉽게 봐서는 안되고 함부로 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확신이 들때 투자를 결심할것입니다.
너바나님은 3번의 기회를 놓쳤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왔던 기회는 무엇이였을까 생각을 했지만 기회가 없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면 지식이 없던만큼 기회라는걸 모르고 지나쳤었고 놓친기회가 분명 있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이번 강의를 통해 나에게 오는 기회는 기회라는걸 인지할 수 있게 성장하고싶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제일 잘하는 투자를 하라는 말씀에 과연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투자는 무엇일까 고민을 하게되었고 1강을 완강해보니 강의를 열심히 듣고 나에게 적용시키면 부동산 강의를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며 이런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첫번째 단계를 밟아보려고 합니다.
회사는 우리의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으므로 나의 노후는 내가 대비를 해야하는 것이다.라는 생각이 들며 저에게 노후는 먼 미래의 일이라 생각하고 아니 어쩌면 회피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근로소득이 멈추어 질시 나에게 뭐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며 근로주의가아닌 자본주의로 차차 마인드를 바꾸며 처음으로 자본소득이 발생하게 되게 만들며 언젠가는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의 3배가 되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불가능 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며 내가 하는만큼의 성과가 있을 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저는 은행 예, 적금에 왠만한 자본금이 묶여있습니다. 하지만 강의에서 통장에만 넣어두는건 고소득자가 아니면 추후에 힘들다는 것을 깨닫고 내가 들고있는 자본금으로 올바른 투자를 할 것 이라는 목표가 생기고 자신의 근로소득의 50퍼이상은 저축해야한다는 말씀을 듣고 가계부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선저축을 많이하지 않아 세어나가는 돈이 많다는 걸 인지하게 되었고 투자를 위해서는 자본금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저축을 50퍼이상을 실천할 것입니다. 불필요한 시간 유튜브, 넷플등등은 바로 막 줄여나가지 못할거 같은 나의 나약한 마음도 있지만 평일 만큼이라도 안 볼려하고 그 시간에 투자강의, 독서에 더 집중을 해야겠다고 느꼇고, 첫 3~5년은 투자가 힘들 것이라는 말에 약간의 무서움도 생겼습니다. 저에게 3~5년이라는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도 있었지 때문이라고 생각듭니다. 하지만 그 기간을 건디며 성장하면 더 좋은 미래를 소중한 사람과 같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강의를 통해 올바른 투자와 가치분석을 하며 잃지않는 투자로 훗날 미래의 소중한 내옆의 사람과 행복하고 싶습니다. 손실가능성이 적고 상승가능성이 높은 물건의 투자! 내가산 물건의 가격이 아니라 가치를 볼 줄 아는 투자자로 거듭나며 경제적 자유를 얻어 노후대비를 잘 해날것이다!! 할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아까 말했듯이 생각을 행동으로 먼저 옮기는 과정을 꾸준히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댓글
빌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