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13기 83조 카밀스] 1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1년 만에 월부에 복귀하게 된 카밀스입니다.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월부는 많은 것이 바뀌었네요!


그동안 지방만 돌아봤기에 서울은 뭐가 다를까 궁금했고, 내가 투자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으로 1주차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좋은 투자를 해내는 투자자는 내 상황에 맞춰서 '차근차근'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알아야 한다는데, 과연 나는?


내 상황을 보면, 앞으로 1-3년 내 투자금을 마련할 수는 있으나 시기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가치 성장 투자와 소액 투자의 갈피를 잡기가 애매하지만, 투자 코칭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앞마당이 3개 정도 생기면 투자 코칭을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차근차근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고, 서울 시장은 10년 주기로 변한다고 하니 아직 공부하고 투자할 시간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가치를 안다! 한 지역의 의 분위기임장 만으로는 전혀 감이 오지 않으니 여러 강의를 더 수강 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하급지 뉴타운과 상급지 구축을 선택하는 질문에서 당연히 성동구라고 답했지만, 실제로 그 지역의 분위기를 보고 '굳이 이 지역에 살아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임, 매임을 통해 가격이 의미하는 바를 찾아보겠습니다!


서울 투자는 길게 보고 갈 수 있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투자를 하면 쉽게 사고팔 수 없으므로 저와 남편뿐만 아니라, 아기의 유치원과 초등학교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투자 10년이면 인생이 바뀌는 순간이 온다는데, 어느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2029년 서울 2채 투자, 전세금 20억 화이팅!)


궁금한 마음에 들어본 서기반 1주차 강의를 듣고 이렇게 적용해 볼 수 있겠다는 방향을 세워봤습니다.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수업을 듣고 임장을 하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보고 있는 성동구는 어렴풋이 알고 있는 지역으로, 과연 이곳이 좋은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습니다. 서울 투자를 위해서는 더 많은 앞마당이 필요할 것 같고, 다음 임장지는 전혀 모르는 서쪽으로 가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멈춰 있던 1년 동안 계획 세우는 일이 없었는데, 미래를 계획하며 두근두근하네요. 다시 월부에 돌아오길 잘했네요.

제주바다님도 세 번을 돌아오셨다니, 큰 위안을 얻고 갑니다!


으쌰으쌰 해주시는 83조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월독1user-level-chip
24. 06. 09. 21:00

83조라니!!! 잘하면 저희조에 오실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카밀스님ㅋㅋ 그래도 오랜만에 복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