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7기 튜터님과 매1 한양으로 1n💗 또르르르] 나의 소중한 첫 실전반, 첫 1강 수강 후기.

  • 24.06.10


저의 소중한 첫 실전반의 첫 강의.


<강의 시작 전>

꺄~~두근두근한 마음으로 강의 클릭


<강의 수강 중>

플레이/포즈 반복하며 생각하고 받아 적기> 내가 지금 뭘 들은 건지 다시 생각하고 정리.

.

플레이

.

.

포즈

.

.

플레이

.

포즈의 무한 반복

.

.

.

<강의 수강 후>

어렵다. 생각해야 할 것들이 많다. 그리고 중요하고 엄청난 지식을 내려 받았다.


첫 소감이자 의식의 흐름입니다.

높은 투자금에 피로도가 쌓인 투자자/예비투자자들이 지치지 않고 정말 투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권역, 급지와 가능성이 열린 지역들을 최대한 많이 나눠 주시려고 한 멘토님의 마음을 담은 강의였습니다.

기초반에서 큰 틀을 배운다면, 실전반에서는 수도권 전역에 걸쳐 심화된 내용을 다뤄 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해 하기 쉽게 과거의 여러 예시를 통해 급지별 투자 접근법과 리스크 적인 부분까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모호했던 부분들이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그렇듯 듣고 볼 땐 이해하고 알게 된 것 같지만, 그건 내 것이 아니라는 걸 알기에. 보고 깨닫고 적용할 것들을 정리합니다.


본 것, 깨달은 것, 그리고 적용할 것


1.정보의 홍수 속에서 현 시장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위해선 스스로 시장을 해석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 강의에서 알려주신 매매,전세 시장 판단하는 방법대로 정리해서 그에 맞는 투자전략으로 대응할 것.


2.급지와 투자금에 매몰되지 말고 도생’단’ 날카로운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와 가격에 집중.  

: 그러려면 생활권과 단지분석이 ‘제대로’ 되어야 가능할 것. : 단지 임장과 전임, 단지 분석 제대로 하자.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가를 아는 것이 중요.

경주마처럼 내가 가능한 급지만 보지 말고 다양한 급지의 앞마당을 만들어서 계속 비교하자 : 2,3급지 앞마당 만들면서 비싸다. 투자금에 안 들어온다고 조금 안일하게 생각했던 내 자신 반성.


3.겨울시장에서 투자하는 것과, 봄시장에서 투자하는 것의 차이.

: 겨울시장에 투자금 많이 들어가니까 천천히 공부하면서 실력이 쌓이면, 봄시장에 더 가까워져서 투자금도 덜 들어가고 내 안목도 높아져 더 좋은 물건에 투자할 수 있겠지? 라고 정신 승리하던 나 자신..

정신승리 그만하고 진짜 투자하자. 겨울시장에서 1채 매수+ 봄시장까지의 투자 플랜대로 하면 된다. 좋은거, 더 좋은거, 이왕 하는거 젤 좋은거 하자는 마인드로 몇 년 후 아무것도 투자하지 못해 남는 것 없는 사람이 되지 말고, 내 상황에 맞게 최선을 다해 투자할 것.



+ 한양인 튜터님과 한양둥이들과 약속했던, 실전반 강의를 듣고 각 강의 별 BM point 단 한 가지 정리해서 임보 앞 장에 넣기+

1강- 손품, 발품을 통한 제대로 된 단지분석:  급지와 투자금에 매몰되지 말고 도생’단’ 날카로운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와 가격에 집중할 것.


댓글


또르르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