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76기 92조 백수부자] 선한 부자가 되고 싶은 첫 신호탄

  • 24.06.11

노후???


20대-아직은 멀었지. 지금 회사 다니기도 힘든데 즐겨!.

30대-애 키우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어. 내 몸도 힘들다. 노후는 나중에..

40대-아이들 잘 키우는 것이 최고의 노후지.

이제 곧 50에 접어들 나이가 되면서 아.. 이젠 진짜 발밑에 와 있구나.

팔팔했던 젊은 시절의 몸도 내 과거 이야기이고 이 나이에 시간과 뼈를 갈아 수익을 내려니 병원비가 더 드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40중반 부터는 어느 날 갑자기 남편 없이 혼자 생계를 짊어진다며? 난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줄곧 갖게 되었다. 이런 생각 속에 월부에서 현실의 생계를 걱정하며 전투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그에 맞는 용기와 솔루션을 주시는 월부 분들의 사연을 접했다.


부동산은 돈 많은 자들의 놀음판이고 고수들이나 하는 영역이라 나 같은 평범한 사람들은 접근 불가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월부의 여러 사연들과 관련 영상들을 휘몰아 보기 시작하며.. 이건 바로 시작해야 해! 하며 월기 결제 버튼 꾸욱~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무엇이든 하면 뭐라도 되겠지라는 무모한 믿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부자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하자! 그들도 시작은 미약했을 터...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바뀌고 우리 아이 숟가락도 바뀌고 내 나존감도 더 업된다 하지 않나! 그래 경험하자!


안분지족이 삶의 철학이었기에 불편함이 없는 삶을 살았지만 더 편안하고 행복하며 의미 있는 노후, 선한부자를 꿈꾸며 신호탄을 쐈다.


부자 공부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이 가슴을 때린다.


나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이들도 그 생존의 길을 두려움 없이 걸어갈 수 있도록 내가 먼저 부자 공부를 하고 아이들도 멋진 부자가 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


블랙스완
24. 06. 11. 21:09

백수부자님 !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 ㅎㅎ 우리 포기지 말구 신나게 같이 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