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지방투자가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서울을 알아가는 것을 미루고 있었다. 지방만 앞마당을 만들었기 때문에 바라보는 시야가 지방에 멈춰 있었는데 강의를 수강 후 시야가 훨씬 넓이지고 목표가 선명해진 것 같다. 더 빨리 서기를 들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현 서울 시장*을 이해하고 투자자로서 어떤 태도를 취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집을 사는 것은 맞지만 빨리하는 시기가 아니다. 상황에 휘들리지 말고 내 기준에 맞춰 투자해야 하는 시기
나에게 서울 투자는 먼 미래 이야기라고 생각했고 10개구의 이름도 외우지 못하는 낯선 곳이었는데, 서울의 25개구를 배우면서 서울에 대한 마음의 거리가 상당히 가까워졌다.
강의 듣기 전에는 서울 투자에 대해 비용이 많이 들고 좋은 급지만 해야한다라는 마음이 컸다면 덜 좋은 입지, 덜 선호하는 단지도 투자는 가능하다는 것과, 급지별 우선적으로 투자할 지역, 지역별 투자시 우선적으로 봐야할 특징을 배울 수 있었다.
지방과는 다른 서울의 입지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었고, 25개구의 특징과 관악, 강서, 동대문, 강북 등의 지역별 전고가를 비교하며 설명해주시것과 뉴타운에 대한 설명이 인상적이었다.
향후 서울 투자를 위해 본질적인 기준을 공부하고 그 기준 안에 들어오는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찾기 위해 꾸준히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서울 앞마당..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