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내가 과연 여기서 배운다고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까? 이제 사회 생활에 적응해 가는 내가?라는 마음으로 첫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아직은 종잣돈이 많은 것도 아닌 저는 다소 무식(?)하게 돈을 저축해 나갔고 어느샌가 유투브에서 너나위님이 일단 모아라는 금액을 모으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무언가 성취감보다는 허무함이 컸습니다.
그러다 보니, '돈을 모으면서 지식도 같이 공부했더라면 더욱 좋았을 걸...'이라는 생각을 했고 고민없이 강의를 신청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솔직히 말하면, 첫 강의를 통해서 무언가를 얻었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내 노후에 필요한 자금를 계산하는 것도 그렇지만 내 삶의 목표조차 고민해본 경험이 없기에 진정성있는 강의를 완전히 제 것으로 만들기엔 아직 스스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강의까지 한 번 완강을 한 다음에 다시 한 번 2회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까지 우선 집중해서 나머지 강의 또한 열심히 들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P.S. 이러한 고민을 조원분들에게 말씀드렸을 때, 위로도 해주시고 의지를 북돋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사회촌놈생님 느끼시는 부분은 어찌보면 당연한걸지도 몰라요 내가 변화 하기위해선 어떠한 계기 또는 상황이 주어질때 바뀌는경우가 많거든요 이미 시작 하는것 만으로도 너무 잘하고 계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