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돈이 중요하지만 돈을 모으는 것에 언급을 하거나 관심을 가지면 왠지 없어 보인다고 생각한 때가 있었다.
지금까지 성실하게 일하고 돈을 모아서 만족하면서 살아왔다. 실제로 명품이나 비싼 것을 소유하는 것에 관심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돈을 그냥 모으면 되었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이긴 하지만) 경제적으로 만족하면서 생활할 정도는 된다. 일할 수 있을 때까지 일하는 것이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하며 살 자신도 있다.
그래서...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하는 물음에 대해 나 스스로 답을 내기기 어려웠다.
월부 카페나 유튜브를 통해 잠깐씩 본 내용들에 자극을 받았지만, 그런가 보다 하며 크게 관심을 이어가지는 못했다. 또, 내가 20,30대였을 때는 노후 준비라는 말은 잘 듣지 못했다. (관심이 없어서 그랬는지도 모르지만)
이제 일할 시간보다 일하지 않고 살아가야 할 날이 더 많아졌고, 젊은 날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 현재 47%에 가깝게 노년 빈곤에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나중에라도 자녀들에게 의지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노후 준비를 잘 해야겠다고 느꼈다.
사람은 일해야 젊게 산다는 말처럼 가능하면 늦은 나이까지 일을 하고 싶다. 하지만, 그와 함께 여유로운 노년을 보내고 싶다. 경제적 자유를 얻어 자유롭고 여유롭게 노년을 보내고 싶다.
지금까지 적금, 예금으로 돈을 모으기만 했지 불리지 못한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 잘 모르겠다. 1강에서 생각만 하면 안 되고 행동을 해서 습관을 만들어야 운명이 바뀐다고 했는데, 잘 배우고 익혀서 부동산 투자를 실제로 해 보고 싶다. 성취감도 느끼고 실제로 수익을 얻어 자존감도 높이고 싶다.
그래서...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일할 수 있는 때는 정해져 있고, 회사는 노후 보장을 해 주지 않으며, 나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부자가 되어야 한다.
재테크에 대해 게을러지고 나태해지려고 할 때 이 사실을 기억하며 꾸준히 나아가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