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이번 월부 강의 이전에 몇 번의 재테크 강의를 들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1강의 내용은 다시 한번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와 잊고 있던 현실, 그리고 방향을 재정립하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몇 가지 인상 깊게 듣고 새겨진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1. 나는 과연 왜 부자가 되고 싶을까?
- 부동산을 통해서 경제적인 자유를 얻겠다는 나의 다짐은 어쩌면 방향 없이 열심히 노를 저어가겠다는 생각이었던 걸 알게 되었습니다.
- 막연한 부자는 없었고, 정확한 계산에 따라 나오는 부자의 모습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비전 보드를 그리면서 막연한 부자에서 어떤 모습의 부자를 볼 수 있었고 방향을 정하게 된 것 같습니다.
2. 부자가 되는 길은 프로젝트와 같구나
- 회사에서 근무하다 보면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부자가 되는 방법을 들으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던 제 모습을 자주 떠올리게 됩니다.
- 막연하지 않은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 각 아이디어의 성공 가능성을 시뮬레이션해 보고, 정해진 아이디어(방법)을 꾸준히 실행하면서 결과를 검토하고 수정해 나가며 결국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모습이, 너바나님이 제시하신 부자 되는 단계와 똑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혼자서는 힘들구나
- 약 2년간 다른 공부를 하면서 부를 쌓기 위해서 노력했는데, 혼자가는 길이다 보니 자꾸 멈추게 됩니다.
- 그런데 이번에는 열정적인 조장을 포함한 조원들이 있네요. 그래서 눈치도 보이고 뒤처지지 않게 과제와 강의 진도를 챙기게 되었습니다.
- 만약 조 모임이 없었다면, 7월에 강의를 듣고 있을 제가 상상이 됩니다.
기본적인 방향과 왜?를 생각하게 되는 1강이었고 2강이 기대되는 1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