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10조 이품신]

너바나님 말씀 처럼 월부강의는 마인드셋을 확실히 잡아주는 강의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의 투자자들(개미)은 호재나 호황기에 투자해서 불황기(공포)에 던지는 습관과 심리적 마인드를 강의에서 상기 시켜 주셨고, 종잣돈을 모을 수 있는 모아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또 한번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투자자가 가져야 할 덕목으로

버틸 수 있는 힘, 가치를 알고 그 가치를 믿고 하락장(불황기)를 이겨내 낼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말씀 주실 때 크게 공감하고 감명 받았습니다.


너무나 초보 단계의 저로써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부동산 투자자의 용어)에 대해서도 직접 찾아보며

또 다른 공부가 되었으며, 교재의 자료로 이해가 쉽고 재미의 요소도 적절히 섞어주셔서

강의가 질리지 않고 집중할 수 있게 준비해 주신 듯하여 강의를 듣는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강의의 내용이 누구나 다 아는 얘기일 수 있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처음 듣는 신선한 내용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대부분이 비슷한 내용의 자기 개발서도 계속해서 읽는다는 것은

다시 한번 자신을 채찍질하거나 잊었던 부분을 상기 시키기도 하고 직접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리프레쉬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토록 재차 자기개발서를 찾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에 대해 배워가며, 자산을 증식 시키고 경제적 자유를 얻어 과는 과정이 순탄치 만은 않다는 걸 2강에서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공부하고 배우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것을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는 것에 아쉬워 하셨던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배움을 실천하고 그 실천 속에서 실패가 있더라도 실패에서도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사람이 되겠으며, 결국에는 실패의 역경도 딛고 일어나 경제적 자유, 성공한 삶의 주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하며 2강 수강 후기 마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