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이번주 주우이 튜터님의 강의는 서울 핵심지역 아파트분석 3개지역이었습니다.
서울의 기준이 되는 강남구
지리적 장점과 양질의 직장이 있는 동작구와 영등포구.
제 앞마당이 저번달 동작구 이번달 영등포구였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임장때의 기억과 내 생각과 주우이님의 생각을 더 확실히 비교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강남구의 경우 직장 교통 학군 환경 모두 그냥 서울의 대장.
전국민들이 모두 원하는 땅이자 환경.
동작구의 경우 교통, 한강, 흑석, 노량진 뉴타운.
동작구 임장보고서를 만들때 사실 흑석동이 명성에 비해 그렇게 뛰어난 장점을 느끼진 못해서 땅(입지)의 가치로 봤을 땐 강남이랑 훨씬 접근성이 좋은 사당동작 생활권을 우선순위로 봤었다.
이번 강의에서 확실히 사람들의 인식이 동작구의 대장은 흑석동이라고 느끼고 서울 그 입지에 신축단지들이 모여있는 흑석동이 1등 생활권이라는 점을 확실히 배운 것 같다.
또한, 아직은 노량진 뉴타운이 너무 초입이라고 느껴서 별로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주우이님은 앞으로 천지개벽할 그 모습을 볼 줄 알아야한다고 강조하셔서 노량진과 대방동의 순위도 생각보다는 높게 봐야하는구나를 느꼈다. 솔직히 노량진같은 평지에 대규모 신축단지가 들어온다면 정말 매력적인 동네가 될 것 같다.
영등포구의 경우 여의도, 신길 뉴타운, 직장과 교통.
영등포구 임장을 하면서 느낀점은 확실히 직장이 많다. 구석구석에 큰 기업빌딩이 많았고 평지에 교통이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더 내 앞마당 지역을 주우이님이 한번에 살펴봐주니 기억이 더 나고 어떻게 비교를 해야하는지 아주 약간은 알게된 느낌이다.
동작구와 영등포구는 변화하는 지역으로 변화를 상상하면서 보는 것이 중요.
이번에 영등포구를 확실히 마무리해서 상급지의 아파트들을 확실히 알고 다음달부터 4급지 분석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찾을수 있도록 한달한달 그냥 해나가야겠다.
중요한 것은 완벽보다 완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