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도대체 어떤 단지가 좋을까? 이정도여도 투자해도 괜찮을까? 항상 이런 질문들이 임장을 다니면서, 임보를 작성하면서 의문점들이 계속 남았다.
이런 의문점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기준이 전보다 명확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① 커뮤니티
A지역 단지 내 커뮤니티를 보게 됐다. '그사세'가 이런 것이구나를 느꼈다. 커뮤니티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명확하게 무엇이다라는 정의를 내리지 못했다. 그런데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끈끈(?)하고, 목적성이 명확하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투자를 할 때 커뮤니티가 얼마나 강한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봐야겠다.
② 가치 비교평가
A지역과 B지역 내 단지들의 입지 요소와 환경을 기준으로 비교평가를 보여주셨다. 문제를 내주시고, 나는 일시정지를 하고 문제 맞추기를 했다.
'나라면, 이 투자금으로 A단지를 OR B단지를 했을 꺼같다'고 정답을 적고 이유도 함께 적어봤다.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았지만, 틀린 부분 혹은 내가 생각하지 못한 근거를 받아적으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가격, 연식, 위치, 세대수'만 적고 비교해 보니, 단순히 가격만 보는 것이 아닌, 입지를 생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배운데로 적용해 내가 투자할 수 있는, 투자할 단지를 찾아봐야겠다.
BM - 임장 중 시세트래킹 단지 선정
- 매일 10분 씩 임장지역 및 임장 다녀왔던 지역의 시세 확인 하고 의문점 정리해서 전임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