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너바나님께서 겪으셨던 하락장과 상승장의 기회들로 지금 현재 큰 자산가가 되셨다고 하셨는데, 과연 앞으로 내가투자하게 되는 긴 시간동안 몇번의 상승장과 하락장이 있을까? 설레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성공하려면 앞으로 단계별로 강의도 들으며 발전을 해야겠지만요.
또한 현재 나의 투자단계를 정확하게 인지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구나... 다시 반성과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잃지 않는 투자란... 결국 긴시간동안 농부가 씨앗을 심듯 물도 주고 영양분도 주고 햇빛도 쐬주며 정성을 들여야하는데, 나는 그동안 투자를 너무 쉽게 생각했었구나. 내가 했던 과정들은 단순한 투기였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운이 좋았구나... 진정한 투자란 이렇게 하는거지 깨닳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호재를 쫒는것이 아닌 내가 공부해서 진짜를 찾아야 한다는것이였습니다. 월급쟁이의 부자되기란 쉬운게 하나도 없는것 같습니다.
-직장,교통,학군,환경,호재와악재,브랜드 등등 이것들을 디테일하게 따져봐야하는지도 몰랐습니다. 아니 알았지만 그냥 흘려듣기로 남들 하듯 대충 알았던것 같습니다. 더 더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보니 '아 이렇게 분석하는거지, 맞아 내수요가 아니라 타인의 수요를 잘 알아야 하는거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수익률, 수익금, 투자금 계산법도 생각해야하는지 몰랐습니다. 그냥 단순히 내가 얼마에 샀었는데, 얼마를 벌었었다. 이정도였는데,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계산되는 공식들을 보니 내 투자금 및 정확하게 볼줄 아는 안목이 결국 돈을 벌어다주는구나 알게되었습니다. 서울아파트와 지방아파트를 15채 샀을때 수익률과 수익이 이렇게 차이나는것도 신기했습니다. 사실 막연하게 서울아파트만 사야한다는 목표가 있었지만, 지방아파트 투자로도 더 큰 수익이 날 수 있다는것에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2주차 강의는 1주차 강의와 다르게 더 딥하게 들어갈 수 있었고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에 발을 담근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3주차에서 수익률 보고서도 작성할텐데 너무 기대됩니다. 마인드셋부터 부동산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주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에르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