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기반을 만난지 2주차가 되었다. 2강을 듣고 점점 더 강의를 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게 되었다.
비전보드를 1주차에 쓸때는 과연 이게 가능할까? 라는 의심이 강하게 들었지만 2강을 듣게되니 그 의심은 한풀 꺾이게 되었다. 너바나님이 꿈을 크게 가져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시고 그 꿈에 다다를 수 있도록 세부목표들을 매일 실천을 통해 이뤄나가야한다고 하였다.
평상시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바쁘게 사느라 힘들다는 핑계로 계속 부정적인 말들을 툭툭 내뱉고 있었다. 이런 깨달음도 월부를 만났기에 인지가 된것이다. 월부를 만나지 못했었다면 부정적인 말들을 툭툭 내뱉는것 조차 알아차리지 못하고 계속 나의 생각과 말, 행동들을 부정적이게 하고 있었을것이다. 즉, 악순환인것이다.
월부를 만나고 나서는 부정적인 생각 또는 말을 하다가도 다시 긍정적인 말을 항상 내뱉으려 한다. 이게 생각보다 나의 컨디션을 좌지우지 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나는 이번 열기반을 통해 평소 습관을 조금씩 고쳐나갈 수 있게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투자자가 되기 위한 태도와 마음가짐, 그리고 실패하지 않는 투자자다움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서 설렌다. 이 설렘이 꾸준함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해야겠다.
댓글
킵꼬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