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열반기초반에 이어 주우이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가장 좋은 동남/서남권역 3곳은 어딜까? 강남구, 동작구, 영등포구였다.
부동산에서 강남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은 부동산을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다 알 것이다.
그만큼 강남은 대한민국 부동산의 시작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정작 강남에 대해서 잘 몰랐다. 특히 부산에서 상경한지 1년 남짓인 나에겐 더더욱 생소했다.
강남구를 생활권별로 나누어서 설명해주셨는데 왜 모두가 강남 강남 하는지 알 것 같았다. 특히 일산이 예전에 비해 위상이 떨어진 이유는 중심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주었다. 현재 강남이 직장인만큼 얼른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 솔직히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임장을 해도 도움이 될까 생각했었는데 넓게 보면 꼭 필요하다고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이 들었다. 또, 재개발 재건축 중요, 단계(절차)도 긴가민가했는데 정확히 배울 수 있었다.
용적률이나 대지 지분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었다.
모든 급지의 특징을 가진 동작구, 영등포구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모든 급지의 특징을 가진 만큼 좋은 곳은 좋고,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곳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우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입지가 빠지는 것은 투자자에게 기회다. 다 좋으면 투자하기도 힘들만큼 가격이 튀겠지..
다양한 방법으로 비교평가도 해주셨는데 이상한건 강의 때는 쉬워보이는게 혼자하면 정말 어렵다는 것이다. 비교평가가 쉬워지는 날이 올 때까지 계속 연습해봐야겠다.
그리고 가격을 보기 전에 입지부터 파악하고 가격을 보라고 하셨는데 좀 찔렸다. 솔직히 단지임장을 하면서도 가격에 끼워맞추는 ㅇ식의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가격이 정답은 아닌 만큼 입지부터 파악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