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대답: 왜 항상 경제는 힘들다고 할까, 왜 물가는 자꾸만 올라가는거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물가가 절대 내려갈수없다는걸 책을 읽고 알게되었습니다.
즉, 물가를 안정화 시킨다는 것은, 물가의 상승을 더디게 하는것뿐 상승은 어쩔수없다는점을 새롭게 깨달았습니다. 그러면서 부동산이라는 것도 등락은 있겠지만, 물가상승분 수준으로는 반드시 오를수밖에 없겠다.
-튜터님: 물가가 3~4배정도 오른것 같음/
-사는 지역에서 물가 만큼도 오르지 않은 아파트
-내대답: 상승장이나 하락장이나 투자기준은 무리하지 않는다.
다가올 상승장을 위해 앞마당 많이 만들기
-내대답: 쇼핑어플에 잘 안들어가고 그런 환경자체를 잘 안만듦.
대신 사고 싶은게 있으면 장바구니 넣어놨다가 / 다음날 보기
자산현황 시트를 만들어서 자산늘어나는걸 보며, 소비가 줄어듦.
대답:
돈이 있어서 행복할때 1가지: 좋은 곳에서 맛있는 외식할때
없어도 행복할 때 : 준짱이랑 산책하며 수다덜때
일상에서 행복하 시간 만들 수 있을지: 내가 어떨때 행복한지 자세히 들여다 보는것
<질의응답>
-Q.상급지를 시작으로 반등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게 점점 3,4,급지에도 흐름이 오게되서 전반적인 상승장이 될까 겁납니다. (아직 서울 투자전이기에) 튜터님은 어떻게 현재 시장을 바라보고있으며, 이 조급함을 어떤 마음으로 다스리시는지 궁금합니다.
:상승인가 할때에 같이 확인해봐야하는게 거래량. 저점을 찍고 가격 반등이 되었지만, 여기서 또 찍히지 않고있음. 또 거래가 끊김.= 소비자들이 그 가격은 비싼것같애 라는 느낌. 그럼 거래가안됨. 급한거는 다시 내려옴. 특히 대단지들. 그래서 거래량이 팍팍찍히는 시장이 아니니까, 내가 보고 있는 단지가 바로 날아갈일은 없다.
:그리고 날아가서 다 못사도 나는 산다 라는 마인드셋 = 나는 물고 늘어진다 라는 마인드로 하면됨. = 투자는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사람들이 하는 것. 꾸준히 얘할꺼야. 하고싶은 단지들 이름 써놓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기 이거해야지. 투자금 얼마되면 무조건 들어가야지 이렇게.
-실전) 3주차에 1등물건 뽑고임보 결론까지 끝내고 / 4주차에는 앞마당털면서 몰입의 시간을 갖기.
-질문2) 슬럼프, 성장이 더딘것 같아요.
-깨달음의 오르막으로 올릴려면: 실제역량을 올려야함.
-어떻게 끌어올리냐: 열정이 타오르건 안타로으건 역량을 키울 뭔가를 계속 해야함.
-손에 잘안가는것, 새로운것, 그런걸 해보기
-잘하는 영역을 엄청잘하는 부분으로 만들기 :
적용할 점)
나의 방어기제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면서 행동해보자.
그리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은, 나 자신에 대해서도 더 잘 생각해보고, 돈이 없어도 일상생활에서 행복한 순간을 잘 찾는것 같다. 그런 순간들을 잘 찾아보기!! 화이팅!!
댓글
후기 보면서 저도 너무 도움되네요~성장이 더디다고 느껴질때는 손이 안가는것, 새로운것, 잘하는 것을 엄정잘하도록 만드는 것!! 모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