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가 시세보다 높게껴있는물건은 기회인가요?미래리스크일까요?

관심단지중에서

매매8.3 억, 전세 5억으로 가격형성되어있어

투자금이3.3억 정도 들어가는단지가 있는데

제가가진 투자금은 2억초반이라 지켜보고있는중에

매매가 8.3억 ,6억전세세입자껴있는물건이 나왔습니다.(1년뒤 전세만기)

1년뒤 역전세 1억이 예정되어있더라도

(1년뒤 지금보다전세상승이없다는가정하에.)

투자금 2.3억으로 투자가능하다며 기회일까요?

아니면 리스크일까요?


1년뒤 역전세비용을 대출해서 4년간 대출이자를 감당하더라도 투자로접근할수있는 기회인지

아닌지 판단하기어려워 문의드립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juukonguser-level-chip
24. 06. 23. 10:30

안녕하세요~ 저 같으면 해당 지역의 공급 리스크를 확인해 보고 편익과 비용을 계산해 볼 갓 같습니다. 해당 단지가 저평가 돼 있는 게 확실하다면 현재 전세 시세 대비 높은 가격에 전세가 껴져 있더라도 해당 지역 공급이 적어 전세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거나, 혹시라도 전세가가 오르지 않더라도 1년 뒤 전세 만기 시점에 역전세 감당이 가능하고도, 추가로 종잣돈이 남아서 그 다음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다면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user-avatar
웰뜨user-level-chip
24. 06. 23. 11:09

안녕하세요, 행복한 엄마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매물이 가치 대비 저평가인지 입니다. 내 앞마당에서 가치 대비 저평가 중에 내 상황에 맞는 1등에 투자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저평가라는 가정 하에 살펴본다면 투자금이 1억 더 들어가지만 전세입자가 낀 물건이 투자금에 맞아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1년 뒤 전세금이 어떻게 될지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전세를 다시 맞추는 시기에 공급 영향은 없을지 리스크를 살펴보셔야 하고 1년 동안 1억이라는 전세금을 과연 회복할 수 있을지도 생각을 해봐야 하는 부분이며, 이런 리스크를 어느 정도는 햇지하려면 세입자가 1년이 남았지만 전세금을 조금 낮춰주고 신규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행복한 엄마님의 자금 상황을 알 수 없어 구체적인 답변은 어렵지만 이 투자를 진행하고 나서 앞으로도 내 계획에 맞게 종잣돈을 모아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를 지속하지 못한다면 포기할 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그 기간을 이겨낼 수 있는지 또는 작게나마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자산가분들의 투자 코칭이나 매물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행복한 엄마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6. 23. 22:42

엄마님 안녕하세요 ^^ 투자금을 기준으로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매매가 자체가 가치대비 싼지 판단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알고 있는 다른 지역의 8억대 단지들과 한번 비교해보시고, 정말 내가 찾은 이 단지가 저평가 된 것이 맞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엄마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