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7기 ㅇ1렇게 행복하게 등기7는 노부부들 이유맘] 행복한 쀼터링데이 후기♡

  • 24.06.25

안녕하세요. 이유맘 입니다.

월부 시작하고 처음으로 실전반 수강을 했습니다~!!!!

그랬기에 이번 실전반 튜터링 데이가 누구보다 설레고, 한편으로는 무섭고(좋은 질문을 해야겠다는 걱정으로,,) 기다렸던 시간이였습니다.



두둥 ! 드디어 첫 튜터링 데이!

먼저 조원 몇 분께서 사임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와.,, 역시 월부에 찐~ 하게 녹아내린(?) 분들이라서 그런지..임보 퀄리티가 넘사벽이였습니다..

이때 행노 튜터님께서 어떤 장표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무엇이고, 이 부분을 통해 무엇을 생각하고 배워야 하는지를 하나하나 집어주며 알려주셨습니다. (마치 족집게 과외…!)

이후에도 저의 부족한 임보에 피트백을 따로 적어 보내주셔서 감동 이였습니다 ㅠㅠ !!!


튜터님께서 “의식적으로 생각을 하셔야 해요. 왜 이곳에 사는 사람들이 이 동네를 좋아하는지? 왜 이곳에 오는지를 끊임없이 생각하는 게 필요해요“


처음 월부를 시작할 때는 왜 이걸 쓰지?

그리고 몇 개월 후에는 ‘그래 임보 중요한 건 알겠는데,, 그래서 투자랑 어떻게 연결 시키라는 거야,,,?’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했고 그 해답을 찾기까지 스스로 고민도 했 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튜터님의 말씀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교통파트를 적으면 버스, 지하철 이용수단과 이용편만 생각했지, 거기서 더 나아가 이걸 타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고, 어디로 출퇴근하는지 사고를 확장해 나아가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임보에 그대로 써내려가야하는데 그 과정이 생략되니 당연히 투자로 연결을 시키지 못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임보 쓰고 생각 정리에 대한 고민도 배우고 싶은 분의 임보를 BM하는 과정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그동안은 자료 찾고 복붙, 복붙, 간단히 생각적기로 끝냈던 저의 임보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BM

1.앞마당을 임장할 때나 임보를 쓸 때 의식적인 생각을 하라. 그리고 나의 생각을 적고 나의 생각이 맞는지 찾아보는 과정을 반드시 거치자.

2.선배 투자자의 임보를 BM하고 배우는 과정을 반드시 하자.



 사임 발표하는 시간 내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다른 분들의 질문을 듣는 것만으로 큰 공부가 되었던 시간!!

특히 그동안 궁금했던 시세트래킹, 단지와 단지가 헷갈릴때 어떻게 비교해야되는지 등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

이래서 다들 튜터링데이를 기다리렸구나 실감했습니다..!



함께 임장지를 분임하고 생활권이 어디서 어떻게 달라지고 분위기가 전환되는지,

이곳을 왜 주목해야하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가 생기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지..

의식적으로 생각하라는 오전에 튜터님을 말씀을 듣고 나서

함께 임장지를 분임하니 임장하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남들보다 지역을 늦게 깨닫고 알아가는 저이기에,

지도를 여러 번 봐도 헷갈리고단지에 대한 기억조차 가물가물,,,했던 제가

임장지에 대한 재미와 생활권에 대해 깊이 생각한 건 이번이 처음이였습니다!

아직 임장지를 많이 넓히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 멋진 튜터님과 조원분들을 만나서 얼마나 다행인지.. ! 너무 감사한 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튜터님께

많지도 않은 앞마당과 육아를 하면서 부딪히는 월부생활의 한계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을때

그 누구보다 진지하고 진심으로 걱정하며 경청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맴이 따숩,,, ㅠㅠ 감동의 눙물 ㅠㅠ ….

더 감동은 그냥 이렇게 하세요 하고 끝날 일일수도 있는데,

“유맘님, 그부분은 제가 좀 더 생각하고 말씀드릴게요. 그리고 유맘님 지금 월부생활에 대한 고민을 한다는 건 유맘님이 잘하고 계시고 있기 때문이에요. 아이가 있는데도 정말 잘하고 계세요”

이 말 한마디가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진지하게 함께 고민해주다니 ㅠㅠ

우리 천사같은 행노튜터님 ㅠㅠ


행복하고 즐겁고 가슴벅찼던 튜터링 데이!

투자경험과 넘사벽 임보 실력에 통찰력까지 지니고 있는 조원분들께

분에 넘치는 가르침과 에너지를 받았던 날


앞으로 투자생활에 있어 저에게 할 수 있수 있다는 용기에 에너지를 심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남은 실전반 마무리까지 잘 해내겠습니다!



BM

1. 지역을 임장할 때 지도를 보면서 내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지도와 현장을 매치하고, 어떤 경계선에서부터 생활권 분위기가 달라지는 지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행동하자.

2.의식적인 생각을 하자.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통찰력을 키우고 지역을 익히자.



댓글


이유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