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77기 9해줘 똘똘한 2채조 제이투]

  • 24.06.29


4강은 그동안 너바나님이 투자하면서 쌓아왔던 경험, 노하우, 멘탈관리법 등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라는 말은 이미 알고 있던 말이었지만 너바나님이 그동안 어떻게 투자했는지를 보면서 싸게 사는게 어떤 것인지, 또 비싸게 판다가 어떤 의미인지 더 실제적으로 와닿았던 것 같아요.

'저환수원리'를 강의 내내 언급하셔서 아주 머릿속에 콕! 박힌 것 같습니다^^


어떤 파도가 올 지 알 수 없지만 어떤 파도에서 헤엄칠 수 있는 능력을 갖는건 할 수 있다.

그동안 부동산 공부를 했을 땐 어떤 파도가 올 것인지 예측하는데 더 집중을 했었습니다. 예를 들면 상승장이 언제 올까? 내가 투자한 물건이 5년 뒤엔 올라있을까?라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물음표를 던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어떤 파도가 오더라도 내가 그에 맞게 대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게 더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성과=실력X열정, 실력=재능X노력


너바나님이 1년 내내 루틴대로 산다는 얘기를 들으면서 나도 부자가 되기 위해선 적어도 부자가 하는 행동과 노력을 따라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큰 변화를 꾀하기 보다는 작은 스텝을 하나하나 밟아나가려고 합니다. 전 실력과 재능이 현재 부족한 상황이므로 노력으로 보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내가 현 상황에서 당장 할 수 있는 노력

1) 아기 낮잠시간이나 육아 퇴근하고 2주일에 1권씩 독서하기(월 2회 독서)

2) 아기랑 산책할 때 아파트 1~2단지씩 단지 임장해서 정리하기(2달 내에 내가 사는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기)

3) 내가 사는 지역 내 아파트 시세트레킹 자료 만들기(~8월까지)

4) 열기반 강의 복습하기(ppt, 노트 필기 읽기)

5) 7월에는 실전준비반 강의 수강하기


행복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것. 행복은 수동이 아니라 능동이다.

부자로 가는 길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하지만 내일 당장 내가 행복할 수 있잖아.


강의듣고 필기하고 과제하는 4주간의 시간동안 조금씩 성장하며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강의듣다가 문득 목표가 막연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어느 세월에 다 하냐,, 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하더라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학습하면(익히고, 아는 것을 행하기), 제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거라 믿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너바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제가 가진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투자하며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더 일찍 강의를 들었더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항상 들지만,,^^ 지금이라도 이 강의를 듣고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려고 하는 제 자신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려요^^




댓글


함께하는가치
24. 06. 29. 09:21

제이투님 언제든 늦은 시기는 없는것 같아요! 강의 완강 고생하셨습니당 🩷

비브
24. 06. 29. 09:43

제이투님-!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성장하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