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방에 살고 있고
소액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고민1.
종잣돈 2억5천 보유, 향후 가치있는 매물을 찾는중이나, 정보를 봐도 찐정보인지 분별력도 없고,후보고르는것도 못하고 있음. 사실 서울은 거주해본 경험이 없어 볼줄아는 안목이 없음.
엉뚱한 투자를 방지하고 싶어서 도움을 구합니다.
구해주세요.
고민2.
지방에 자가 소유
종잣돈 투자 후, 일시적 2주택 고려되었을때
3년내 자가를 팔고 전세로 도는 것이 맞나 싶습니다.
고민3.
서울거주는 희박합니다. 10년후 애들이 서울로 학교진학하면 몰라도,
서울에 적더라도 지분을 사는게 맞다는 판단에 글 올립니다.
[80년생 친언니 사례]
목동 재건축4억짜리 구매 17억만들고,
(10년정도 보유)
잘팔아서 4년전 반포 자이 34평 입성에 성공한걸보니, 똘똘한 집한채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어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진영샘님 안녕하세요 소액투자를 하려고하시는군요! 먼저 첫번째 고민을 해보시는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소중하게 모은 종잣돈을 엉뚱한 곳에 투자를 한다면 너무 슬플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습니다. 부동산투자를 처음 하시다보면 경험과 안목이 없으신게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관련 책이나 월부에 강의를 통해 공부해보시면 더 나은 투자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두번째 고민은 일시적 1가구2주택을 생각하셔서 말씀하신것 같습니다. 이건 어떤 자산이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만약 매도한다고 하시면 양도세를 비과세로 받고 전세로 살것인지 거주의 안정을 선택하실지는 가족분들과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셔서 결정하셔야할 것같습니다. 세번째 고민은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도 서울에 거주하진 않지만 가치있는 아파트를 싸게 투자할 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셔야할지 어려우시다면 공부해보면서 정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