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을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아마 임장 노하우 혹은 임장보고서 일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지난 여름 8월 즈음에 열기반만 수강한 채로 아무것도 모르고 금호동을 임장 갔다가 땀을 뻘뻘 흘리며 뭘 봐야하는 줄도 모르고 그저 돌면서 사진만 찍으며 5시간 동안 돌아다녔지만 남은 것이 별로 없어서 절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 저에게 자음과모음 튜터님께선 정확한 로드맵을 정해주시고 그냥 하라는대로만 하면 저 같은 초보 부린이도 임장보고서를 어떻게든 쓸 수 있도록 만들어주셨습니다. 아울러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다보면 자음과모음님 처럼 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도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임장을 할 때 피해야 할 행위(심지어 제가 이런 행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임장에 갔을 때 어떤 마인드로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그 임장으로 인해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세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제가 이 강의를 듣기 전에 혼자 임장을 갔을 때 왜 그렇게 헤맸는지 확실히 이해가 갔습니다. 정말 실준반 듣기 백번 천번 잘 했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이틀 전 조원분들과 첫 임장을 했고 비록 부족하지만 첫 임장보고서를 쓰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이 행위에서 정말 많은 용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자음과모음 튜터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런 행위를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습관을 길러서 꼭 앞마당을 만들고 "기회는 언제든지 있다"라는 튜터님의 말씀대로 급하지 않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투자자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아낌없이 가르쳐주신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홍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