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드디어 자모님을 다시 뵈었다.
내마반을 통해 감탄하며 들었던 그 강의의 주인공 자모님은 역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나같은 조보자도 희망과 기대를 갖을 수 있도록 자세하고 친절하게 다 모두 털어 주셨다.
3개월 초보이지만 그동안 계속해서 강의를 들어왔고 준비도 안됐는데 괜히 실준반을 덜컥 들었나 하는 후회감이 몰려든 때였다. 이론만 잔뜩 알고 있고 실행은 못해서 마음 한켠 무겁고 중간이탈의 가능성까지 스멀스멀 올라오려고 하고 있는 실준반 첫 강의가 의가 자모님이라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일타강사같은 반복정리 및 요약, 확실한 강조점과 하지말아야할것 과 해야할것들의 분명한 구분, 궁금은 한데 누구에게도 물어보기에 그렇고 안물어보자니 찜찜했던 사항까지 다 짚어주셨다. -자모님의 초기의 감사의 글과 칼바람 불때의 분장을 2시간정도 하고 돌아오셨다는 말이 난 왜 위안이 되는걸까. 나말고 모두 다 방향성을 정확하게 잡고 가는것 같고 나는 손도 느리고 머리도 안돌아가고 마음만 굴뚝같고 결심만 하는 바보같아서 주눅이 들고 위축이 들었던 떄였다. 나만큼 안바쁜 직장인이 어딨으며 애도없고 돌볼 사람없는 싱글인데 그런 잇점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제대로 된 임장 한번못나가서 정말 이게 나한테 맞는건가 하는 생각이 너무나 많이 들었었다.
자모님이 할 수있다. 원래 그렇다. 모두 다 그렇게 시작한다. 나봐라.. 내가 쓴 글봐라. 난 늦기도 하고 의심덩어리였고.. 막 이런얘기들이 나에게 힘을 주었다. 과장됨이 없는 진실된 호소와 확신의 용기를 훅 불어넣어주는 것 같았다. 임보과제를 슬쩍 보고 또 한숨이 나왔는데 그냥 간단히 써라.. 그것때문에 포기하고 안한다 소리하지 말아라 .. 가격보면서 단임하는 버릇 고쳐라 등등...직설적이고 진심어린 조언과 충고가 쏟아졌다. 수도권에서 뭐가 중요한지 입지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는 이제 외울지경이다. 그리고 부동산에서의 대화 시나리오까지 ... 얼마나 초보자들을 위한 고민과 배려를 많이 하며 이 강의안을 준비했을까 생각하니 진심으로 감사하고 듣는내내 즐거웠다. 그 텐션이 화면을 뚫고 나에게까지 고스란히 전달됐으니 현장에선 얼마나 더 대단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일단은 이 환경에 들어오길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중간이탈에 대한 생각은 접고 끝까지 우리 조원들과 함께 가봐야겠다는 결심도 해봤다. 그리고 임장과 임보가 왜 필요한가 라는 질문을 계속해서 했었는데 이번에야말로 확실한 답을 알았다. 난 투자자인것이다. 투자자니 당연히 이런 준비는 해야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 있는것. 정체성에 대한 답으로 시작하니 그동안 이해할 수 없이 해야만했던 행동들에 대한 의문이 풀려서 좋았다. 그리고 초보자 답게 난 그냥 하기만 하면되는거다. 남들 따라 할 필요도 비교하며 자책할 필요도 가랑이 찢어질 것 같은데 황새가 될 필요도 없이 내 페이스대로 내 상황에 맞게 하면 되는것이다.
독서, 강의, 임장, 임보, 인맥 중심의 한달 캘린더를 작성하고 투자자로서의 습관을 형성하여 투자자로서의 삶을 제대로 세팅해보겠다. 늘 말만 결심만 있어서 자괴감이 들었는데 제애발 이번에는 실천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조원들과 함께 주어진 곳에 임장과 열심히 다니고 임보도 어떻게든 다써서 하나둘씩 나의것으로 만들고 투자자산을 하나씩 올리는것에 촛점을 맞추도록 하겠다. 열정적이며 명쾌한 강의를 해주신 자모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중간이탈은 없을 것이다.
댓글
블루도어님, 넘넘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손 느리다 하셨지만 누구보다 빨리 작성해주셨죠? ㅋ 도어님 후기를 읽으니 제가 첫 강의듣고 메타인지 제대로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난 이해력도, 소화하는 속도도 느리다. 천천히 가자, 남들 1~2년 걸릴거 난 2~3년 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블루도어님, 정말 할 수 있어요!! 이건 시간 싸움이예요, 누적을 많이 하다보면 다 잘 하실거예요~~ 그리고 실천하실 수 있게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어디에 묻기 그럴때 제가 있습니다?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아이들 보거나 하면서 답변이 늦어지긴 하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