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만약 비상식적인 방법을 쓴다면 세상은 더 시끄러워진다. 그저 비상식적 이라고, 저런 방법은 본 적이 없다고 비난만 한다.
비상식적인 승부수를 띄우면 처음에는 비난도 함께 따라온다. 우리나라는 대체로 유별나게 튀는 걸 좋아하지 않고, 일반적인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여태까지 없던 일을 하면 비난받는 경우가 많다. 결과가 어떻든 마찬가지다.
세상살이에서 상식은 무엇이고 비상식은 무엇일까?
개개인의 경제적인 면에 있어서는 "연봉이나 자산이 어느 이상이면 자동차나 거주하는 집이 어느 정도 되어야 된다" 라거나 "자동차나 거주환경이 어느 선에 못 미치면 경제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선입견이 있다. 그리고 그런 선입견이 상식적으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이 상식선에 준하게 자동차, 주택, 교육비 등을 맞추고 나면 투자는 커녕 저축조차 어려울 수 있다.
임장을 하면서 느낀 것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거주지와 주거 형태가 거의 이 상식선에 들어맞게 형성된다는 것이다. 아주 상식적인 부동산 시장에서 비상식적인 방법으로 수익을 내야한다. 그 비상식적인 방법은 상식 이하로 소비를 줄여 투자금을 모으고 상식적으로 형성된 부동산데이터들에서 상식 수준의 가치를 찾지못한 그러니까 현재는 저평가된 물건을 찾아내야한다.
아직까지 상식적인 소비라고 생각하면서 소비수준을 낮추지 못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점검해봐야겠다. 비상식이 상식이 될 때, 경제적 자유는 더 빨리 찾아올 것이다.
댓글
그소라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