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느낀점: 아.. 부동산과 연애하는 과정과 같다고 하셔서 쉽지 않겠는걸, 지금부터 나는 부동산씨와 연애를 시작해야 하는 구나, 설레이겠구나 싶었다. 사실 월부 첫 강의 시작 때도 그렇고 실준반 시작때도 그렇고 설레임으로 시작했지만 점점 배울 것이 많고 학을 습으로 연결을 해야하는 과정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먹었지만 역시는 역시다.
-권유디님의 강의는 분임시 자칫하면 우리가 놓치고 실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과 사례를 재미있게 잘 설명해 주셨다. 사전 준비 할 때 지도를 보면서 할 수 있는 것들, 조원들과 함께 하기에 부담이 덜 할 수 있지만 수다 떨다가 꼭 봐야할 것을 못 보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를 당부하셨고, 능력있는 부사님 찾는 전화 노하우, 매물 보러갈때 30분 일찍 가서 부사님과 나누는 대화법, 무엇보다 기억에 남는 것은 입지와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 그래서 임장을 해야하고 내가 해야 할 것은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 된 매물을 찾는 것! 첫째도 둘째도 가치! 가치! 가치! 라고 강조 해 주신게 제일 기억에 남는다.
-적용점: 사전준비시 지도를 보면서 그 지역에대해 상상해보기, 1차 임장시 동별 생활권 입지와 분위기 파악해보기, 최소 1번은 출퇴근 시간 맞춰서 대중교통 이용해 혼잡도 확인해 보기, 다리아프고 더울때 까페가서 가격보고 사진정리, 까페도 동선에 넣어서 만들어 보기, 핸드폰은 나의 위치와 분임루트 확인 할 때만 보고 눈은 상가, 아파트, 사람, 입지 등 앞만 보도록 하며 가끔씩 뒤를 돌아보며 다른 각도에서도 지역을 살펴볼 것. 귀가 하면서 오늘 찍은 사진 구글포토 보면서 복기 정리 해보기, 내눈에 보이고 느껴지는 그대로를 기록해라. 내 예산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볼 것, 그러나 그렇지 못 한 상황이면 가장 좋은 것을 볼것. 부동산 전화해서 친절하고 능숙한 부사 찾기, 부동산 예약 1-2일전에 전화임장하고, 부동산 방문 2-3일전예약하기, 방문 예약 후 하루 전날 예약사항 재확인 통화하기, 당일 부동산 방문은 30분전에 가서 부사님과 사전정보 얘기나누기, 부동산 사장님 앞에서 초보자역할, 핸드폰꺼내서 적지 말고 부사님께 오늘 가볼 매물 단지 호수, 가격 리스트 요청하기, 메모 필요시 부사님께 받은 종이에 자연스럽게 기록하기. 매물 보러가서는 내 원칙과 기준대로 집을 보면서 누수,소음 등 확인하고 나올 때쯤 거주자에게 언제쯤 이사갈지 묻고 내가 확보할 수 있는 기간 확인하기, 중대하자는 부사님 통해서 묻고 확인하기. 부동산이 여러개일 때는 1,3,5,2,4 순으로 방문하고 이미 본 물건은 봤다고 얘기하고 다른 매물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