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요약: 고분양가 논란이 되었던 미분양단지들이 완판되고있다. 부동산가격이 오르자 그동안 고분양가 평가를 받았던 단지들의 가격이 재평가되었기때문. 미분양물량 중, 비교적 입지가 양호한 단지를 대상으로 매수세가 붙었다. -> 공급부족과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기존 아파트가격이 오르자,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짐, 전셋값 계속 상승하면서 불안해진 실수요자들의 매수심리 더 강해질 가능성 높음.
- 내생각: 처음엔 광명에 대해 별생각이 없다가 알아볼수록 입지가 괜찮아서 여길와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와중에 이 기사를 접하게 되었음.
작년만해도 광명미분양단지들의 전용84가 10억? 12억인것에 비싸다고 연일 뉴스에서 신문에서 보도되었던것으로 기억한다. 뉴스/신문도 잘 안보는 내가 기억할정도면 그때당시 부동산 매수심리가 얼마나 얼어붙어있었을지 예상되는 정도.
내 서울앞마당이 강서밖에없는데 저번주에 조장님의 권유로 추려보았던 전용84 10억대와12억대의 가격수준으로, 광명과 비교했을때 나라면 어딜 택할까 생각해보니 재미있던 기사였다. 더불어 서울 다른 4급지 5급지도 궁금해졌음.
자모님이 왜 경기서울을 비교평가하면 좀더 나은 단지를 고를 수 있다하셨는데 그 이유를 어렴풋이나마 알수 있었던 기사였다.
댓글
광명, 천지개벽 후의 모습이 기대되죠! 미분양이 해소되고 대중들이 가격을 인정하면서 가격다지기가 시작되는 것인가 자모님 강의가 생각나네요:)
땨찡님 완벽한 기사 분석!!! 덕분에 배운것도 생각나고 복습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