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준반 1주차는 밥잘님께서 올바른 손품팔이 방법과 가이드라인을 알려주셨다면,
2주차는 권유디님께서 투자를 잘 할 수 있는 발품팔이, 임장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셨다.
임장 전에 무엇을 알아보고 가야 하는지, 임장 나가서는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튜터님께서 알고 계신 모든걸 알려준 거라고 하셨는데,
정말 이렇게 까지 알려주셔도 되나 싶을 정도로 디테일하게 말씀 해 주셔서, 배운 대로만 하면 초보 부린이도 임장을 잘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ㅎ (특히 매물임장 노하우!!)
실준반에서 선택한 지역이 예전부터 자주 다니던 곳이라, 꽤 안다고 생각 했었는데,
강의 내용대로 자세히 조사하고 직접 분임을 나가보니,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부분이 많이 보였다.
그리고 걷는 게 생각보다 꽤 힘들다는 것도 몸소 체험했다. 평소에 체력을 좀 키워둬야 임장할 때 눈과 귀를 열고 집중 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
(사람을 의식적으로 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다.)
시세 분석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었지만, 분임 돌아본 후에 시세 분석을 하니 머리에도 잘 들어오고,
의외로 비싼 단지, 저평가된 단지들은 가격 형성이 왜 그렇게 된건지 궁금증이 더 생겼다.
(눈에 띄는 단지들은 이번 주 단지임장 때 좀 더 자세히 둘러봐야겠다.)
한 달에 한 군데 앞마당 만들기가 목표였는데 막상 해보니 임장을 나가고 임장보고서를 쓰는 일이 꽤 어렵지만,
그래도 길게 보고 습관처럼 앞마당을 늘려가다 보면, 계단 위로 훌쩍 뛰어 올라갈 날이 오겠지?
댓글
무디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