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읽은 날짜 :  24.8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본주의    #부자의길   #교육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는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전세계 추천만 사람들이 애정하는 돈에 대한 교과서이다.

친구의아빠=부자아빠,친아빠=가난한아빠의 인생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기억하며 어린나이부터 돈을 알아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돈에 진실에 대해 로버트 기요사키는 이해하기 쉽도록 

돈의 속성에 대해 이야기해준다.한장씩 넘어갈수록 더 흥미진진한 돈이야기.

 

2. 내용 및 줄거리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않는다.돈이 우리를 위해 일하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저축하는 사람은 패배자가 된다.인플레이션이 반영되지 않는 단순한 저축은 가진것마저 힘이없어지는 종이일뿐 더큰힘을 가질수없다.그래서 돈을 알아야하고 끊임없이 공부해야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인간에게 두려움과 욕망을 가중시키는건 무지다.자기 자신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더이상 추구하지 않을때 무지가 시작된다. 더이상 환상만을 쫓아가는 당나귀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현금흐름의 중요성을 보면  부자와 가난한사람은 큰차이가 있었다.

그동안 나는 부자로 가는길을 선택해왔는지 무지가 무기가 되어 가난한사람의 길을 가고있었는지 객관적으로 보고 판단하고 옳은길로 날 이끌어가야겠다 생각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경제적자유만 이루어진다면 모든걸 뒤로하고 구애받지않는 자유로운 시간을 통해 내삶을 즐기기만 할것 같다 생각했는데  내가 알게된 자산가들이 자산을 충분히 이뤘음에도 왜 쉬지않고 일하는지 그 의도가 궁금했다.  자산가들의 생각을 이해할수 없었지만 이책을 읽고 자산을 이룬것만이 끝이 아님을 알수있었다. 자본주의에 사는 우리들은 돈과 떨어져살수없다. 떨어져살수없다면 돈을 알고 똑똑하게 살아야겠다 생각했다.

 

전문적이고 아무리 좋은직업을 갖고 있다하더라도  돈에 무지하다면 부를 이룰수 없다.

필요이상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면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법만 배웠을뿐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하는 방법을 

알지못한다면 결국 가난한모습으로 생을 마감하게 될것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171 현금흐름이 증가하면 다소 사치를 부리게 될지도 모른다. 부자와 그렇지 못한 이들의 중요한 차이점은  부자들은 사치품을 가장나중에 사는 반면 간난한 이들과 중산층은 그것들을 먼저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진정한 사치는 진짜 자산을 개발하고 투자한 보상으로 얻는것이다.

-내가 인정하는  진정한 사치의 사례가 있는지? 생각없는 사치로 인해  후회한적이 있다면?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김승호회장의 돈의속성을  뽑아보았습니다.


댓글


그릿당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