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의 속성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august]

  • 24.08.11

1. 책의 개요

- 책 제목: 돈의 속성

-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 읽은 날짜: 2023.07.20

- 총점 (10점 만점): 10점/ 8점

 

2. 책에서 본 것

[길을 모르겠으면 큰길로 가라]

#1등에는이유가있다 

“나는 지금도 건물을 살때는 크기보다 로케이션(장소, 위치)를 보고, 이익률보다 로케이션을 보고, 빌딩의 연도보다 로케이션을 본다.”

“다른 도시를 여행할 때는 큰길로 다니면 된다.”

특정 자산 영역에서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길을 잃지 않으려면 그 자산이 말하는 큰길을 찾아가야 한다.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시장에 투자를 할 경우 1등을 고르고 이후 이해도가 높아 졌을때 2등을 고르기도 한다.

비싼것에는 이유가 있어서 비싼 것이다.

 

[쿼터의 법칙]

#가장안전하게즐길수있는부자의길

“사실 버핏의 검소함을 존중하고 존경한다. 세계 최고 부자들 중 한 사람이 실제로 지극히 평범한 미국 중산층의 삶을 살고 있으니 담장에 철조망이나 경비원을 세우지 않고도 살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가장 멋진 부분 중 하나다.”

“10만달러를 벌면 2만5000달러의 수입을 가진 사람처럼 살고,

100만달러를 벌면 25만달러의 수입을 가진 사람처럼 살고,

1000만달러를 벌면 250만 달러의 수입을 가진 사람처럼 사는것이다.”

글쓴이가 말하는 쿼터의 법칙 기준의 이유는 경제적문제가 생겼을때 수입 없이 3년은 살 수 있다는 위기 극복을 위해서라고 한다.

또 다른 이유로는 수입이 늘면 그에 대한 보상을 스스로에게 부여하기 싶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나와 동일한 수준의 수입을 얻는 부자들과 나란히 생활하려면 나의 부가 더 오랜 검증을 거쳐야 한다고 믿는다.”

 

3. 책에서 깨달은 것

1) 예전 나의 생활에는 항상 나의 개성이 뚜렷한 나를 위한 취향을 중점으로 소비하고 투자하였던 경험이 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1등에는 이유가 있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지를 중점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

 

2) 돈의 속성을 읽기 전에도 종잣돈 모으기에 필요성을 매우 공감하며 실천하였고

“쿼터의 법칙”을 알게 되고 이와 관련하여 내가 이 부분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 해봤으나

쿼터의 법칙을 수행하기 위해 35%의 지출을 줄이거나 수입을 늘리는 형태가 필요하였다.

지출을 줄이고 있지만 35%를 줄이긴 힘들기에

부업을 통해 실행할 수 있는 부분을 이행하여 쿼터의 법칙을 완성시켜 볼 것이다. 

 

4. 책에서 적용할 점

1) 8월 목실감에 부업을 통한 수입목표를 달성해 보자

 

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351) 나와 동일한 수준의 수입을 얻는 부자들과 나란히 생활하려면 나의 부가 더 오랜 검증을 거쳐야 한다고 믿는다.


댓글


큰누리
24. 08. 12. 15:13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를 점검하고, 지출 관리에 부업까지 액션을 이어 나가시는 august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