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동료가 너무 그리워서..
정규 강의를 정말 오래간만에 들었습니다.
지역을 함께 돌면서 이야기 나누며 응원해 주는 동료와 함께 하니 더~욱 힘이 납니다.
지방투자 기초반의 1주차 강의는 제주바다님께서 해주셨어요.
제주바다님의 긴~ 강의를 완강하고 기뻤습니다. 그동안 알았던 것들을 확인하는 느낌도들고, 긴 강의를 쭉 들을 수 있는 엉덩이 힘도 키워졌구나 해서요. ㅎㅎ
강의를 들으며 나에게 다가와 스미는 말들이 있었어요.
제주 바다님의 강의 마지막 부분에서 투자 잘 하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강의를 준비하면서 본인의 실력도 느는 것 느낀다는 말씀에서 그동안 마음속에서 혼탁하게 섞여 있던 말들 중 그냥 하는 게 아니라 “잘하려고 했어야 했었구나”가 떠오르더라구요. 실력이 느는 것은 내가 지금의 수준에서 안주하지 않고 좀 힘들지만 잘하려고 할 때, 노력과 시간을 들일 때이구나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수준보다 딱 한 숟가락만 잘하려고 하자~!! ^^
2. “내가 찍어둔 것만 보지 말고, 전체적으로 보자”
제주바다님이 처음 투자공부할때 내가 보고 싶은 단지만 담고, 여긴 아니야 하는 곳은 안 보면서 공부하다가 내 편견에 쌓여서 보지 말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지금 제게 정말 필요한 말씀인 것 같아요.
좋은 것만 좋아하는 저를 보면서 더 꼼꼼히 보지 않았었기에 투자할 것이 없어 보이고, 그래서 힘들었던 거 같아요.
이번 임장지는 전체적으로 살펴보는 노력에 더 공들이겠습니다.
3. “내가 10억~20억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되어야 한다”
요즘 주변에서 부동산 상승기였던 2021~2022년까지 대출을 목에 찰 만큼 끌었다가 망하는 사람들을 하나 둘 보고 있습니다. 그 사람의 삶을 돌아보니 돈이 돌 때는 정말 큰 돈을 굴리면서 부자가 된 듯 행동했었는데..
2024년 지금 돌아보니 돈 그릇은 작은데 남의 돈으로 본인의 그릇을 크게 보이게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진정한 부의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돈 그릇을 키우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를 깊게 공감합니다.
지금 노력이 나의 돈 그릇과 실력을 키우는 시기임을 알고 만들지 않으면 정말 부끄러운 거다고 생각하면서 실력을 쌓아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진리는 쉽다”는 말이 참 맞는 것 같아요.
목표를 세우고, 아는 것을 행동으로, 꾸준히 성실하게 실행할 때 정말 성공이 오는 것 같습니다.
10년 후 여유롭고 자유롭고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감도는 더빛나오는 부의 그릇을 키우기 위해 오늘의 원씽을 해내며 나아가겠습니다.
긴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 읽었던 책과 강의들이 머리속에서 얽히면서 떠오르는 말들이 정리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제주바다님 고맙습니다.
댓글
야근까지하시고 주말에 갠적인 일까지 있으셨는데 언제 후기를 쓰셨대요 !!! 대단하신분 ㅎㅎㅎ 아침 완강 대단하십니다 ㅎㅎ 넘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