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24조 딸랑맘]

  • 24.08.15



[책의 개요]

  1. 제목 :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 게리켈러, 제이 파파산/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4.08.15
  4. 총점 : 10/10



 

 



두 마리 토끼를 쫒으면...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책에서 본것]

 


  1. 중요한 일만 파고들어라.

 

'파고든다는 것'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모든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모든 일의 중요성이 똑같지 않음을 인식하고, 가장 중요한 일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이 '하는 일과 자신이 원하는 일을 연걸 짓는 아주 단호한 방식이기도 한다. 탁월한 성과는 당신의 초점을 얼마나 좁힐 수 있느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한 가지에 파고드는 것은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다.

 

2. 도미노 효과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선형으로 시작된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변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다음에 또 한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3.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시작점이다.

 

더 큰 성공으로 이끄는 하나를 향한 열정

 

4.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그 모든 '하려고 했어'와 '할 수 있었어'와 '했어야 했어'들은 창피한 듯 달아나 '했어'로 부터 몸을 숨겼다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라는 말은 틀렸습니다.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달걀을 모두 한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잘 지켜라"라고 말이지요. 주의를 기울이며 주변을 둘러보십시오. 단 하나에 집중하는 사람은 자주 실패하지 않습니다. 바구니 하나를 잘 지켜보며 들고 다니는 것은 쉽습니다.달걀을 가장 많이 깨드리는 사람은 하나의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너무 많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5. 인생은 질문이다.

 

질문의 구조

초점탐색 질문은 다음의 세파트로 나뉜다.

1.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2. "그 일을 함으로써"

3.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업게 만들" (바로 그일은 무엇인가?)

 

 

6.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문제는 최대한 큰 삶을 살려면 생각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이르는 데 필요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단 하나를 파고들어야 한다.

그러니 남다른 성과를 원할 때마다 도미노 넘어뜨리기를 시작하게 할 바로 단 한가지의 행동을 찾아라.

커다른 삶은 연쇄 반응의 물결을 타고 만들어 진다. 성공을 목표로 할 때 중간 과정을 모두 건너뛰고 바로 결론에 이를 수 없다는 말이다. 매일, 매주, 매달 그리고 매년 단 하나를 위해 살때 축적되는 지식과 가속도가 곧 남다른 삶을 살수 있는 능력을 준다.

"다르게 했으면 어땠을까", "다르게 할 수 있었는데", "다르게 했어야 했는데", 같은 생각을 하며 살기에 삶은 너무나도 짧다. 가치 있는 삶을 측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확실한 것은 그 삶에 후회가 얼마나 있느냐를 알아보는 것이다.

"다르게 살았으면 어땠을까", 대신 "이렇게 살아서 기쁘다", 라고 말하게 될것이다.

 

삶의 끝에서 후회하지 않을 삶을 살라는 것이다.

 

매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도록 해라.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때 모든 일이 이치에 닿는다.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모른다면 말도 안 되는 것들을 옳다고 판단하고 행동하게 된다. 최고의 삶은 그렇게 만들어 지지 않는다.

 

당신이 바로 첫 번째 도미노다

 

 

 




댓글


딸랑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