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은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19조 MY하우스]

  • 24.08.25

~월급쟁이 부자들로 은퇴하라 인터뷰~

질문p15  남들 못지않게 열심히 일했는데. 어느것 회사만 믿고 있기엔 미래가 불안한 시기가 되어버렸다. 마음이 무거웠다. 하지만 이런 생각보다 내 마음을 더 힘들게 한것은, 이처럼 답답함을 느끼면서도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감도 잡히지 않는 현실이었다. 
- 내가 투가를 결심하게 된 계기나 순간은 언제였나요?어떤 상황과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는지, 초심을 나눠봅시다. 
++++++ 내집마련 하자고 시작했지만 거주분리가 나한테 용이하구나 생각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다보니 노후준비하자로 변하고 이렇게 지금껏 왔습니다.


질문p107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수 있는 성과 
1. 전세금 레버리지로 7배 수익을 거두다(의왕25평) 2. 저평가 아파트에서 얻은 1.2천 (분당 21평)
3. 수익률 440%,아는지역늘린대가(수지32평) 4. 3천으로 구한 역세권초품아(평촌21평)
- 3장에는 저자의 투자사례 4건과 실제 투자를 할때 중요한 기준과 노하우들이 자세히 담겨있습니다.3장에서 가장 인상적인 투자 사례와 노하우는 무엇이었나요? 이를 통해 깨달은 바는 무엇이고 , 내 투자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봅시다
+++++++ 3번 아는지역을 늘린대가 눈에 띄었습니다. 아는지역 몇개를 비교평가해서 1등을 잘 뽑았다는 전형적인 사례로 저희가 배우는 저환수원리, 비교평가에 베스트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것들도 훌륭하지만 3번이 일단 첫단계인거 같아요 저도 열심히 앞마당을 넓혀야겠습니다


-질문p326  투자를 처음시작하던 당시, 나와 함께 오프라인 모임에서 만나서 함께 공부했던 수많은 사람 중 상당수는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갔다. 하지만 차츰 시간이 흐르자, 변화는 그런나에게 찾아왔다. 이유는 단하나다. 나는 행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는 칠흙같이 어두운 불확실함에 두렵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뚜벅뚜벅 걷고 매일 해야 할 일들을 묵묵히 해나갔다. 
 - 투자를 공부하며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불확실함을 견디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내가 지키려고 하는 루틴이 있나요? 
++++++ 하루 2시간 , 원씽, 목실감 이렇게 3개 인거 같습니다. 

 24시간중 하루 2시간도 못뺀다면 부자될 마음은 꿈이라고 생각하고 2시간씩은 책이든.강의든.칼럼이든 투자공부를 위해 쓰려고 합니다. 몇달 안됬지만 원씽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어 너무 좋아서 이건 숨쉬는한 계속 할것같습니다. 목실감은 아직 시간대별로는 못하고 간단하게 하고 있지만 익숙해 지면서 조금씩 보안할 것입니다. 


질문 . 결국 가치를 볼줄아는 안목, 그것이 부동산 물건의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데 가장 중요하는 이야기가 된다. 사실 이는 부동산 뿐만 아니라 모든투자 대상을 볼때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당신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면, 부동산의 가치를 볼줄아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문제는 그 가치가 쉽게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며,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야한다. 
- 투자를 잘하기 위해선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을 늘리고 가치 대비 싼 물건에 투자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내가 아직 어려운 부분은 무엇이며, 앞으로 남은 24년동안 더 공부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이야기 나눠봅시다. 
++++아는지역을 늘리려면 임장력.. 아직 보는눈이 좁아서 시야를 넓히고 싶습니다. 그리고 정리 잘하시는분들 보면 진짜 정리를 잘하시던데 어떻게 기억하는지도 신기하고 아직 갈길이 멀구나 싶습니다. 부자의 사고방식으로 점점 바뀌고 의문형으로 생각하며 좋은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것입니다. 


~책속의 말들을 보며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느낀점~

책속에 말말말 . 직장을 다니면서 모을수 있는 돈을 최대한 확보하는 동시에, 그돈을 소비자산이 아닌 생산자산을 사는데 써야한다.

+++직장을 다니며 적금,예금으로 돈을 모으고 있었지만 이것은 소비자산이었다. 이것을 생산자산으로 했더라면 지금은 달라져 있을것이다. 그나마 다행인건 평생 모를 수도 있었지만 지금이라도 알았다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생산자산을 사는데에 내 소중한 돈을 써야겠다.  

책속에 말말말 . 불가능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기 보다 현실에서 내가 할수 있는것을 해야한다. 

+++일어나지도 않는 걱정과 할수 없는 일을 붙잡고 있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않고 어떻게 하면 해결하며 도달하기 위해서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생각을 하고 작은것 부터 실천해 나가야겠습니다. 크게 보면 어려운 일이지만 작은것부터 하면 쉬운일이기에 비록 작은거지만 완료하는것부터 하면 가랑비에 옷이 젖듣이 바뀌어 있는 내 자신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책속에 말말말 . 당신이 지금 ‘그래,이거야!’를 외치며 의지와 열정으로 충만해진 상태라면, 이것이 조급함으로 둔갑하는 순간을 경계하라. 

++++허걱! 나 조급함으로 가고 있었구나… 그렇게 경계를 했지만 나도 모르게 가고 있었구나. 나름 템포조절을 하고 있었는데 좀더 릴렉스~해야겠구나. 의지력도 소모품이다를 다시 한번 기억하자! 조급함은 여태까지 노력해온 모든것을 물거품으로 만들수 있는 큰 리스크이다. 명심하자! 
 


댓글


My하우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