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강의를 보고 계획에 맞추어 분할로 수강을 했다.
처음부터 몰아서 듣고싶은 마음도 컸지만, 하고있는 다른 업무나 업무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하는 터라 현실적인 계획에 맞춰 나눠서 듣기로 결정한 것 이다.
한 강의를 2번 밖에 듣지 못했기 때문에, 폭풍우처럼 몰아서 듣고싶지도 않았다.
이번 1주차는 이런 방식으로 들었고, 주로 출근전에 강의를 보면서 메모하면서 들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것 같다. 아침에 책을 읽는 것보다 초반에 집중하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았다.
→ 강의는 아침에 듣는게 더 좋은 듯(우선 아침시간으로 진행)
부린이인 나로서 “얼핏” 그리고 “잘못된, 오만한 예상”으로 부동산을 바라봐왔는데, 그것들이 바로잡혔다. 그리고 아파트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현실을 마주한 기분이었다. 비록 현재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 여전히 한숨이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이제 어떻게든 그 금액을 맞춰가야 겠다는 강한 의지가 은은하게 피어오른다.
→ 공부열심히 해서 더 높은 연봉을 향한 발전, 부업을 통한 나의 확장, 레버리지를 잘 활용하기 위한 금융지식을 키우기
기대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마인드 그리고 이성적인 판단에 대해서 너나위님께 많이 배운 것 같다.
유튜브로만 보던 모습에서 더 나아가 삶에 대한 교육을 받은 기분이었고, 열심히 살아가는데 지쳐갈뻔한 나에게 든든한 버팀목으로 작용했다.
→ 나한테 기분을 안좋게 해주는 말.. 그것들에서 나는 배울게 더 많다
댓글
그레이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