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다시 한번 복기 한다는 마음으로 늦은 강의 후기를 올려봅니다~!!
2주차는 부자대디님께서 강의 해주셨는데요 ㅎㅎ
저번에 처음 지방투자 기초반을 들었을때 B지역 임장을 갔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아는 지역이 나오니까 되게 기분이 묘하고 뿌듯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다시 한번 복기도 되고,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
저는 부자대디님께서 그 지역의 유명한 막창을 못드셔 보셨다고 하셨는데...
저는 첫날 분임 끝나고 바로 먹었었거든요 ㅋㅋ
근데 진짜 맛있어요...!! 히히 맛이 어떤지 궁금하시다고 하셔서 후기 남겨드립니다~!! 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강의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이 말을 들었을때 " 아! 아직 나는 일반사람들과 똑같이 바라보고 있구나~" 라고 깨달았어요.
보고서를 위한 공부를 하다 보니, 페이스 조절이 안되고 내 속도보다 강의 속도에 맞춰서 가다보니, 결국 남는게 없는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열심히 배우고 깨닫고 있는데, 뭔가 스쳐 지나가는 느낌이 계속 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결국엔 바라보는 눈이 일반사람들과 똑같다는 걸 느끼니 너무 슬펐어요 ㅠㅠ 아직 멀었구나..
하지만 포기하지 않겠다!!
지금이 때인걸 알 수 있게 바라보는 시각을 키워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최근에 조모임을 할 때 제가 'B지역이 제 기준에는 비싸다고 생각이 든다.'고 얘기를 했었거든요~
제 기준은 저의 자금 상황을 말한건데, 하지만 강의를 듣고 깨달았어요.
"B지역은 확실히 싸구나! 싸게 사서 비싸게 팔 수 있구나" 하고 말이에요.
제 자금 상황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그 지역이 그 아파트가 현재 싼지를 파악하는 것이었다는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눈에 불을 켜고 투자를 하기 위해 바라봐야 한다고, 부자대디님께서 말씀해주시는데 전 그렇지 않았거든요.
싼 지역이니까 제가 할 수 있는 선을 고려해 괜찮은 곳을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가능한 단지인지 아닌지 확인할 때 장기간 전세가 보합일 수 있지만, 보합인것보다 중요한건 전세 거래량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전세 거래량이 꾸준히 많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에 공급이 많아 잠시 보합이 될 수 있지만 그 아파트가 계속
전세 거래량이 많다면, 그 곳은 투자 가능한 단지라고 볼 수 있다고 말이에요. 전세 거래량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이었는데 중요하다는걸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전세가율이 85% 이상이라고 투자해도 될까? 답은 NO 입니다.
전세 레버리지 투자는 전세가의 가치(전세가 변화, 거래량)와 리스크(상승폭, 상승기간) 확인이 필수라고 얘기해주셨어요~!!
상승장이 2년 지속됐다면 보유 가능 기간도 고려해야 하고 많이 상승 했을때는 떨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구요!
전세가율로만 판단하지 말고 전세가의 가치와 리스크를 확인해서 투자해야 될것을 다시 한번 명심하게 됐습니다~!!
남은 과제도 조금 느리지만, 제 페이스에 맞게 열심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분명한건, 강의가 끝나니전 다 해내겠다는겁니다!!
이끌어주신 조장님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
화이팅!!
댓글
똑똑한살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