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전준비반 2주차 강의는 "밥잘님"의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 입니다.
재수강 강의지만 밥잘님의 강의 내용에 잠시 잊고 있었던 내용들을 다시 정확하게 복기 할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임보의 대한 벽이 저에게는 아직까지 있어, 현재까지도 부담감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밥잘님께서 전과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 해 주셔서 천천히만 따라하면
끝까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마당을 넓히기 위해 얼마전 경기도 "수지"를 다녀 왔었는데, 강의에 수지에 대한 임보 예시를 해 주셔서 저는 복습도 되었고 더 머리 속에 쏙쏙~들어와서 더 집중적으로 강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임보가 중요하고 투자를 잘 할수 있는 부분이라는 건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저에겐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시 마음을 다 잡고!! 이번 기회에 임보를 끝까지 써 보겠다는 의지가 생겨졌습니다.
임장 후 먼저 "씻지않고 1장이라도 임보 쓰기" 팁까지 알려주시고, 이것도 좋은 방법~~ㅎ
쉽지 않겠지만 매일 "1장 임보쓰기" 습관을 길러야 겠습니다.^^
마지막 강의 중 밥잘님께서 말씀 해 주셨던 내용 중에
"강의듣고..임장도 가야하고..회사도 가야하고..임보도 써야하고..정말 할 수 있을까?"
"계단 앞에 높인 수많은 이유와 내가 만든 벽에 두려워하고 주저해습니다"
"나만 빼고 다 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말들을 보면서 "맞아..맞아.. 어쩜 내 마음과 똑같을까? 할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어요"
"꼭 해야만 하는 단 한가지 이유!! 남은 인생 가치 있는 꿈"
5년후..10년후 후회 하지 않겠다는 마음, "몰입"이 쉽지는 않겠지만 절실한 마음으로 발잘님의 말씀처럼 "누구나 부자를 원하지만 실행하고 반복하는 사람이 원하는 인생을 얻게 된다" 라고 말씀하셨듯이 내가 원하는 인생으로 만들려고 노력 하겠습니다.
PS. 전에 강의 들으면서 강사님 말씀에 울꺽.. 한 적은 없었는데, 밥잘님의 진심으로 말씀 해 주시는 마지막 내용에 눈물이 나왔었네요.. 지금은 긴 터널 속에 캄캄하지만 하나씩, 하나씩 저에게도 불빛이 보일꺼라 확신 해 봅니다. 밥잘님!! 공감 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건강하세요^^
<BM>
#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정량적 목표 : every day 4시간
데드라인 : 매달 앞마당 1개 / 매년 1채 투자
몰입 : 제2의 직업 "투자자" 라는 생각으로 몰입
<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꿈도 많고 욕심도 많았었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았지?! 그래도 포기 하지 않고, 많이 힘들어 하지 않고 잘 살아줘서 고마워!! 열심히 살고 노력하는 40대의 내가 되어주어서 고마워♡ 항상 응원할께!! 수고 많았어~~
<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지금의 당신이 열심히 살아 줬기에 60대의 나는 " 내가 원할때, 내가 원하는 사람과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의 모든 행동을 할 수 있는 행복한 부자가 되어있네" 이렇게 행복한 사람이 되게 해주어서 고마워~ 지금처럼 멈추지 말고,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지금의 당신은 행복한 투자자가 되어 있을 꺼야 항상 응원하고 있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