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77조 금빛자부]

  • 23.10.18

실준 2강 _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_밥잘사주는 부자마눌님.


" 임장보고서 없이는 돈을 벌수도, 지속할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한발 한발 두려움이란 벽을 깨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를 완성해 나갔습니다. 여러분들은 저보다 수월하게, 시행착오 없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지속하기를, 그리고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 밥잘님-


<1>

부동산을 보는 눈을 길러 투자자의 강력한 무기를 장착하기 위한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을 이번 강의 에서 배울 수 있었다.

사실 지난 4월에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임보 작성에 관한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저번주는 '금토일' 단임을 위해 쓰고 강의는 늦게 들었다. 아뿔싸! 그런데 강의를 들으며 '아! 역시 강의를 먼저 들었어야 했어! 라는 후회가 들었다. 단지 임장하면서 챙겨봤어야 하는 임보의 내용들을 정리하고 단임을 했더라면 임장지에 대한 이해를 조금 더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후회가 들었다.


BM 사전 임장보고서 ( 지역 개요 - 입지분석 -시세조사)를 끝내고 단지 임장을 한다.


이번엔 두 번째 실준반이라 나름 마음을 독하게 먹고 임보 하나를 끝내리라! 굳게 마음먹고 시작했다.

하지만 단지 임장을 하면서도 지역이, 단지가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다음 번엔 임장 준비를 하고 단지 임장을 해야겠다.


<2>

같은 주제의 강의라 내용이 비슷할 줄 알았는데 강의 내용 수정도 많이 하셨다. 정말 바쁘실 텐데 정말 성실하게 안.켠.쓴을 실천하시면서 강의 내용을 바꾸셨다는 걸 알게 되었고 감사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우리가 만날 벽들을 보신 것처럼 알아주시고 그 해결방법을 제시해주셔서 많이 위로되고 저 정도는 꼭 해봐야 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


<3>

임장보고서를 쓰는 목적에 대해 강조해주셔서 기술적인 임보가 아니라 투자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서의 임보를 써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 단계는 처음부터 끝까지 써보는 것! 이라는 것! 특히, 의쌰의쌰 추진력이 강한 멤생이 조장님을 만나 이 기회에 한 번 마침표를 제대로 찍어 보려한다.


위 3가지의 결심을 실현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한 가지!

BM 앉. 켠. 쓴!

단지 임장을 마치고도 바로 숙소로 가지 않고 씻지말고ㅋㅋ 앉.켠.쓴 부터하기!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고 험하지만,

이번 실준에서는 한 뼘 성장한 나를 느낀다.

훌륭한 조장님과 조원들 덕분에 많이 배우고 많이 반성한다.

그리고 앞으로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는 지금의 내가 좋다.


이런 여정에 좋은 이정표를 세워주시고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밥잘 튜터님을 비롯한 강사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꼭! 투자자의 모습으로 지금 해나가야 할 벽들 하나하나를 잘 넘어가도록 할게요!



댓글


우주추쿠
23. 10. 18. 19:35

오 저도 실준 들었어거 같겠지 했는데.. ㅠ 웬걸 또 들으니 또 새롭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