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이고모]_ 돈독모 독서모임_레버리지_롭 무어/ 24년 9월

책 제목: 레버리지 & 롭 무어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4년 9월 8일 

핵심 키워드 3가지  : #노력의 위임    # 기회 비용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도서를 읽고 내 점수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인 롭 무어는 삼십대 초반에  가장 빠르게 백장만자가 된 영국의 부동산 자산가이다.  

현재 40대 중반이 된 저자는 부동산 교육 회사를 포함하여 일곱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자이며,  대표 저서는 책은 결단 등이 있다. 

이 책은 저자가  대학시절 사업 실패로 인해 파산 상태였으나,  레버리지 원리를 터득하여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의 지렛대가 되는 레버리지 원리에 대해 이야기 한다. 

1장 레버리지의 정의와  메커니즘에 대해서,  2장 부자들의 레버리지하는 적용점과 직접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3장은 현대 생활에서의 레버리지 적용방법, 4장은 리더들의 레버리지 사례와  행복한 삶(부와 시간적 자유)을 위해  현대인에게서 레버리지 선택은 필수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레버리지는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고, 모든 것을 아웃 소싱하여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는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방법이다. 

 

우리는 누구나 레버리지를 경험한다. 고용자 아니면 노동자, 노예 아니면 주인, 리더 아니면 추종자다. 각 개인은 다른 개인을 섬긴다. 결국 한쪽은 레버리지 하고 다른 한쪽은 레버리지 당한다. 더 긴 시간 일하는 것 보다 레버리지를 구축한 사람이 가장 많은 돈을 벌어 들인다. 

 

시간과 돈은 반비례 한다. 최상위 소득 계층의 소득은  육체노동자 (시간은 돈으로 교환)보다 22배 높다. 

 

내가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나의 비전과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낮은 가치의 일은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라.  그 시간과 열정을 의미 있고 사랑하는 일에 쏟으면 무한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레버리지의 필수 요소  

나의 노력을 위임하기 위해, 주변에 적절한 코치와 멘토를 두는 것은 레버리지의 필수적이다.  

나를 지지하고 내 발전을 돕는 훌륭한 상사가 있어야 하며,  내가 잘하지 못하는 업무를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이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또한 그들 모두를 인간적으로 좋아할 순 없지만, 그들의 기술을 존중해야 한다. 

 

처음 사업을 시작한 사람은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일을 직접 하는 것을 최선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는 비용 낭비는 막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시간 낭비는 막을 수 없으며 예상치 못한 많은 일들 직접 처리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레버리지 라이프를 위한 구체적인 기술 

  1. 자기 방식의 삶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살기 위한 기술이 레버리지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레버리지 전략은 올바른 비전, 방향, 행동 계획을 만들어내기 위해 생각하는 시간이며, 시스템은 나와 조화를 이루면서 가장 높은 우선숭위에 따라 제대로 작동하는 지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장치이다. 

명확한 목표의식과 적절한 순간에 올바른 일을 하기위해 VVKIK를 기반으로 구착한다. 

가치, 비젼, 핵심결과영역, 소득창출 업무, 핵심성과지표 5가지 + 돈 되는 사회 공헌 (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많은 사람에게 공헌하는 삶을 통해 자신의 삶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2. 노력의 위임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 P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댓글


user-avatar
재이리user-level-chip
24. 09. 19. 16:20

나의 노력을 위임하기 위해 주변에 적절한 코치와 멘토를 두는 것이 필수적이란 부분이 인상 깊으셨군요!ㅎㅎ 준이고모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