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올린 후기 제출합니다
저는 주식, 코인으로 돈을 벌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주에 ‘토’가 많은 저에게 잘 맞는 투자 방법이면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마침 종잣돈 1억을 모은 상황이기도 해서, 겸사겸사 이 돈을 부동산을 통해서 잘 굴려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습니다.
다만 저는 시작은 누구보다 잘하지만, 끝맺음을 잘 못 맺는 편입니다. 그래서 부동산을 혼자서 책으로 공부하는 방법보다 강의를 듣는 편이 효율적일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매주 강의가 한번씩 열려서 듣고, 그에 따라 일정한 과제를 수행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듣는 방식이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이런 기대는 충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제 시작이지만요 ㅎㅎ
이 강의는 총 4주차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주차 ‘강의 OT’
- 2주차 ‘부동산 투자 개론’
- 3주차 ‘선배의 나눔 강의’(실전 사례)
- 4주차 ‘시세 차익형 부동산 투자 방법’(실전 사례)
1주차는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에 대하여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너바나님은 수중에 돈이 7,000만원 있었을 때, 투자하기 전 100개의 매물을 살펴보셨다고 합니다. 저도 최소 100개, 200개의 매물을 살펴보고 1년 내에 부동산 1호기에 투자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한 로드맵의 1단계이면서, 1주차 과제였던 ‘비전보드 및 마인드맵 작성, 노후 자금 및 은퇴 시점 계산’을 하며 목표를 세우고 나니 괜시리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는 연 수익률 10%~15% 수준으로 자산을 증식시키면 47세~50세 정도에 은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남편에게도 미리 말해두었습니다. ㅎㅎ 남편이랑 같이 자산을 모으면 더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3년 안에 투자해서 수익을 보여주면 그 길로 자연스럽게 설득되어서 같이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오늘의 저는 수립한 월별, 주별, 일별 단위 할 일을 꾸준히 하며 부자되는 습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내일 강의도 기대됩니다. 모두 열심히 수강합시다!
https://blog.naver.com/jennie_yt/223579670419
댓글
탱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