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강의를 신청하면서 나는 빨리 무언가를 이루어야 하는구나 라는 생각으로 마음이 많이 조급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실패의 경험을 비추어 봤을때 지금도 역시 서두르면 안되는 타이밍이라는 것을 더 크게 깨달을 수 있었던 강의였다. 지금은 다른 것을 모두 내려놓고 투자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인 것이다. 돈을 모으기만 했을뿐 어느순간 나에게 주는 보상이라는 이유로 시나브로 돈이 먼지처럼 스르르 사라지고 있었던 잠자던 돈들
젊은날 자본주의의 룰에 무지한 채 나는 무엇을 했단 말인가? 후회가 큰 파도처럼 덮쳐 가슴에 부딪히는 순간순간들이였다. 항상 책을 가까이하며 성공한 이들의 삶 중 밴치마킹 할 것은 바로 행동으로 옮겼다던 너바나님.. 힘들때 책 속의 그들이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많은 위안까지 받았다는 너바나님
미모 하나 습관으로 들이는 것에도 쉽지 않음을 느끼는 나는 참 무어란 말인가?
초기 투자에 있어 기회와 실패했던 경험들 덜 먹어도 덜 잃는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말씀은 정말 뼈에 새겨지는 말씀이셨다. 잃지 않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나이인 것이다.
대출에 대한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 난 참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반대로 하고 있었구나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던 강의였다. 그 중에서도 운명이 바뀐다는 것은 우리 아이의 숟가락이 바뀐다는 말씀이 지금 나에게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용기와 기운을 전해 주시는 말씀 같았다. 습관이 생겨나면 인생이 바뀌게 되고 인생이 바뀌게 되면 운명이 바뀌게 된다는 말씀. 그동안 생각만으로 주저주저 하다 많은 시간을 보낸 내 자신을 반성했다. 실행하며 생각하라는 말씀에 나란 사람은 또 다른 많은 생각만 머리 속 가득. 대체 너란 사람 언제쯤 바뀔꺼냐?
물건을 보는 안목, 나의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고, 내가 앞으로 살아갈 수입이 없을 시기를 준비해야 하는 나이가 끝자락(중간 끝자락이라하자 ㅠㅠ)에 다다랐음을 숫자와 그래프로 직접 확인해 보니 정신이 정말 번쩍 드는 시간이였다.
가족을 위해서 나의 아이들을 위해서 용기내어 다다른 그곳에서 나에게 가까이 한발 와주신 조원님들 그리고 온라인 상이지만 끌어주고 안내해 주시는 맨토님들의 글을 접하면서 그들의 장점을 밴치마킹 함이 더없이 중요하다 말씀하신 너바나님의 말씀을 잘 이해하게 되었다. 적는 것은 기본이고 이를 실행으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말씀해 주신 너바나님의 가르침을 나 자신에게 계속 주입중이다.
내가 올라갈 수 있는 끝은 나와 자주 연락하는 사람이라는 것!!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노년에 필요한 돈을 계산해 보고 막연히 두려웠다가도 10년이라는 시간은 인간의 인생을 바꾸기에 굉장히 충분한 시간이라는 말씀에 용기내고 힘내 보기로 한다. 은퇴시기를 더 많이 늘려야 하는 것은 내가 그동안 지내온 내 결정들의 댓가이고, 내 스스로가 앞으로 풀어가야 할 과제임을 받아들이고 이젠 바뀌어야만 한다. 쉽지 않겠지만 이번 과제들을 잘 보이는 곳에 두어 눈으로 인지하고, 되새기며 내 목표에 한발짝씩 다가가며 성장하리라!
나도 B를 뇌구조화 해야겠다 다짐한다. 무언가 오래된 고착되어 있는 것들을 바꾼다는 것은 한번에 되지 않는 어려운 것 임을 잘 안다. 되돌아 가려고 할때마다 강의필사본을 되짚어 보며 앞으로 나가보겠다고 다짐한다.
끝으로, 좋은 인생강의 준비해 주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리며, 차근히 꾸준히 나아가자!
댓글
차근히 꾸준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