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 않는 비교평가의 난제
월부 카페에서 1등 뽑기 제목이 달린 글들은 모조리 찾아가며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지만,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맞는 건지, 내가 뽑은 1등이 정말 맞는 건지.. 스스로 확신 없이 했던 과정들.. 머릿속에 이리저리 흩어져 있던 퍼즐들이 하나 하나 맞춰져 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더해 1등뽑기 할 때 잘못된 방법으로 많이 하는 것들을 몇 가지 뽑아 정리해주셨는데, (튜터님 제 뒤에 계신거 아니죠?) 어쩜 제가 다 하고 있는 것들을 콕 콕, 하나 하나 집어서 말씀해주시는데... (듣는 내내 얼마나 찔리던지... ㅎㅎ) 잡아주신 방향으로 적용하여 비교해 나가겠습니다. (열심히 정리해서 손목이 아파요...)
튜터님의 강의 중 가장 좋았던 점은 그 지역에 대한 특징과 위상을 말씀해 주시면서 같이 참여할 수 있게 해주시는 부분이었습니다. 그 지역을 잘 모르고 듣는 것보다 훨씬 더 몰입감 있었고, 이해가 잘되어 기억에 잘 남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 중간 패딩, 축구, 음식에 빗대어 설명해주시는 부분은 너무 재미있었어요!! 튜터님의 비교예시 센스~!! 최고예요!! (몇 분을 깔깔 거리며 웃었네요^^ )
마지막으로 튜터님께서 강조해주신 시세트레킹 파일 활용법.
시세트레킹 파일을 활용해 임장과 투자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알려주실 때 튜터님께서 투자를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쏟으셨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난 시간 얼마나 투자에 몰입했는지, 더 잘하기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노력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며, 실천하시려는 노력들이 (감히..) 많이 느껴졌습니다. '이만하면 됐지~ 잘했다' 하는 저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어요. 반성하고 배우겠습니다. 튜터님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노하우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튜터님의 강의는 처음인데, 또 듣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계속 강의 해주세요~!!
댓글
백만장자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