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최근 부동산 가격상승, 대출 규제 등으로 이러다가 또 다시 시장의 기회를 놓쳐버리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공부를 하기 전에는 뉴스에서만 봐왔던 가격 상승을
이제는 월부를 통해 임장을 하고, 현장을 방문하여 뜨거운 시장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잘 몰랐을 때보다 더 불안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충분히 가격이 싸 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 있게 매수를 할 수 있는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이유에는 많은 것들이 있었겠지만 가격이 또 다시 내려올 것이라는 기대감? 불안감?
저 스스로의 예측 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고 투자는 무엇일까?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주우이님의 명언 중 몇가지 기억에 남는 문구와 함께 2강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행복한 투자자
주우이님께서는 행복한 투자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과연 저는.. 투자를 공부하는 과정이 행복한지?? 무엇을 할때 내가 가장 행복한지?를 잘 몰랐었습니다.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그 돈을 벌기 위해 투자를 공부하고, 투자를 공부하다 보니 인강을 듣고
인강을 듣다 보니 책도 읽어야 했고, 공부하기엔 체력이 부족해지니 운동을 해야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24시간 주어진 시간 안에 하려니 루틴 환경을 조금씩 만들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업무, 개인적인 일들로 인해 공부를 소홀히 하게 되었는데
명확한 목표없이 만들었던 저의 루틴은 3일만에 깨졌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시 조금씩 루틴을 만들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2강 완강 후 저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행복한 집안의 가장, 행복한 직장인, 행복한 투자자, 행복한 친구, 행복한 형 등등
행복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우선순위를 설정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묵묵하게 꾸준히 그 길을 걸어나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투자를 한다는 것은 저평가 되어있는 물건을 찾고, 사서, 가치를 찾아 갈 때 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다행인 것은 월부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가치를 모르고 매수를 해왔던 저의 경험이
투자의 의미를 좀 더 명확하게 해 주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월부를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은 왜 들었던 강의를 또 듣지? 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서투기를 두번째 수강하는데 첫번째 수강할 때와 마음가짐, 생각 등등 모든게 다른 것 같습니다.
제가 아주 조금은 성장하여 물 한방울이라도 더 흡수하고 있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심삼일: 단단히 먹은 마음이 사흘을 가지 못한다.
작심삼일이 부정적인 명언으로 보일 수 도 있지만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 새로운 관점으로 보았습니다.
3일에 한번씩 목표를 세운다면 3일 후에는 조금 더 성장해 있는 제 자신이 목표를 세울 것이고,
또 3일이 지나면 더 성장해 있는 제 자신이 목표를 세울 것이기 때문에 목표의 질과 양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행복한 투자자, 저의 목표를 위해 한 걸음 한걸음 꾸준히 걸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