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보고서를 쓸 때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1등 뽑기였습니다. 투자 결론을 내야하는데 내가 1등으로 뽑은 단지가 정말 좋은 단지가 맞나? 사실 확신이 안 선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그 부분에 대한 갈증이 해소된 느낌입니다.

 

 주우이님께서 투자물건을 어떻게 선정하고 또 이를 어떻게 비교평가하는지 세세히 알려주셨을 땐 정말 초집중하면서 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생활권 내에서, 또 생활권들끼리 비교평가하는 것, 또 많지는 않지만 제가 가진 앞마당 물건과 비교평가하는 것은 이번 성동구 임보를 쓸 때 꼭! 넣어보고 싶습니다.

 

지역 설명을 들으면서 임장보고서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A지역은 한 때 잠깐 살았어서 그 지역 생활을 그래도 꽤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설명으로 들으니 또 다르게 느껴지더군요. B지역은 생소한 지역이라 설명으로만 들으니 체감이 잘 느껴지지 않아 임장을 꼭 가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결국 두 지역 다 임장을 꼭!! 가보겠습니다.

 

여름에 임장을 다니면서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우이님 말씀처럼 포기하지 않고 느리더라도 꾸준히 가다보면 성장해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강사님이 힘들었던 기억이 어느새 추억으로 남아있을 것이라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저의 7, 8월을 돌이켜 바라보니 참으로 행복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원하는 공부를 하고, 좋은 분들을 만나 제가 관심있는 부동산 얘기도 실컷하고 임장 다니면서 여행다니는 기분도 들어서 사실 재미있던 순간이 훨씬 많았습니다. 후기를 작성하다 보니 내일 가기로 했던 임장이 설레게 느껴지네요ㅋㅋ(후기 쓰기 전에는 진짜 가기 귀찮다 생각했었습니다..ㅎㅎ; )

 

 강사님께서 이번 후기를 쓸 때 자신의 목표를 써주시라고 말씀하셨는데, 곰곰히 제 목표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생각해 보기 전에는 제 목표는 10년내 순자산 20억 달성이었는데 지금 저의 목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투자자가 되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투자자로 이 시장에 끝까지 남아 제가 원하는 자산을 이룩하고 나와 사랑하는 내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적용할 점

  1. 임보에 비교평가 넣기
  2. 루틴만들기(애기 낮잠잘 때 노트북을 무조건 켠다.)

 


댓글


제이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