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알지 못한 상태에서 빨리 돈을 벌고 싶어 투자를 하고 싶었다.

유투브에서 서울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상승한다는 얘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지 말고 수도권(경기도)이라도 빨리 투자를 해야 되는 건 아닌지로 마음이 급했다.

하지만 현재 나는 실력이 전무한 상태이다.

어떻게  어떤 부동산을 사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그냥 유투브나 기사 등만으로 눈에 띄는 부동산을 구입하여 정말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아니면 원금보존이 안되어 더 나쁜 상황으로 빠지는 건 아닌지에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첫 강의이고 독서도 더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사실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는 것도 현재 생활에서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항상 똑같은 생활에 허덕이고 살던 내가 미래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하는 조원들의 모습을 보며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아주 잘 할 수는 없지만 천천히 계속 노력하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책을 읽고(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미라클모닝, one thing 등)

부동산의 투자 원칙인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수요(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악재, 브랜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겠다. 이런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웹 사용에도 능숙해져야 할 것 같다.

또한 부동산 투자의 기본원칙인 저평가여부, 환금성, 수익률, 원금보존, 리스크 관리 등에 대해서도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기본을 익혀 최악의 경우 잃지 않는 투자와 수익률를 올릴 수 있는 부자가 될 수 있는 투자를 위해 공부해야겠다.

(5번의 강의, 10권의 독서, 50일의 임장, 5개의 앞마당, 1개의 실전투자, 10년 뒤 10개의 과수원을 마음에 새긴다)


댓글


올리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