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이 부스터를 키는 워밍업이었다면 2강은 좀 더 실전에 필요한 내용들로 꽉찬 강의였다.
첫번째 강의에서는 앞서 1강에서 작성해본 스스로 보기에도 약간은 막연한 느낌의 비전보드가 현실로 실현되게 하려면 반드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단 너바나님 얘기가 가장 와닿았다. 만능인 인간은 없다.특히나 어떤 분야에 성공을 이루기위해서는 버려야 할 건 과감히 버리고 몰입해야 할 것에 모든 것을 건다는 마음으로 도전해야 한다.인생을 살며 치열하게 몰입해본 경험히 그렇게 많지 않았던 나는 너바나님이 이 부분을 지적했을때 조금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이제 후퇴의 시간은 없다.어찌되었든 물러서지않고 선택과 집중을 하며 한발짝씩 나가보자. 누구와의 비교가 아닌 내가 세운 목표를 기준으로.
두번째 강의부터는 부동산의 숲이 되는 부동산 투자개론을 시작으로 부동산의 입지의 기준을 알게 되었고 수도권과 지방은 지역특성상 체크해야할 우선순위가 달라지며 이런 내용을 비교하기 위한 사이트는 네이버 부동산 지인,호갱노노,아실,kb부동산등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숲의 나무가 되는 너바나님의 실제 투자원칙과 내가 앞으로 6개월을 어떤과정으로 나아가야하는지까지 알려주는 강의를 들으며 월부를 통해 너바나님을 필두로 많은 분들이 얼마나 월급쟁이 우리를 직접적으로 도와주고 싶어하는지 그 진심이 와닿는 강의였다.
일반적인 사람의 뇌는 과거 3년의 경험이 영원할 것으로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이 프레임에 빠지지않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수익보다 손해때 느끼는 뇌의 고통은 3배에 달한다고 한다. 이런 보통의 나의 뇌에 속지말고 결코 쉬운 과정은 아니겠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을 이루어 내는 월부안에서 정석대로 가늘고 길게 지금은 비록 나의 그릇이 간장종지만 할지라도 포기하지않고 지속하다보면 저 바닷물을 담고도 남는 커다란 부자의 그릇으로 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물론 혼자가 아닌 동료들과 함께!!!!
댓글
간장 종지라뇨 긍정긍정님ㅋㅋㅋㅋㅋㅋ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저 간장종지에서 뿜었자나요ㅋㅋㅋㅋㅋㅋ 제가 본 긍정긍정님은요, 비록 우리가 알고 지내게 된 지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닮고 싶은 분이여요ㅎㅎ 좀 낯 부끄럽네용ㅎㅎㅎ☺️여튼 간장종지는 너무 겸손하신 것 같구용! 음...저는 대접, 긍정긍정님은 욕조 정도로 하죠!ㅎㅎㅎ 앞으로 바닷물을 담아도 될 만큼 커다란 그릇이 될 때까지 같이 한발짝씩 나아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