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사전예약 혜택]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3강은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들었습니다.
2강때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었던 입지의 기준,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그리고 공급에 대한 매우 상세한 내용과 예시까지 들을 수 있어 투자의 기준을 배울 수 있는 실감나는 강의였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통해 보고 들은 내용을 수익율 보고서의 형태로 작성할 생각을 하니 여전히 앞이 깜깜합니다.
아직은 투자에 대한 공부가 미진하고 투자 마인드가 차오르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럴때 할 일은 투자에 대한 열정이 차오르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길때까지 계속 공부하고 복습하는 일인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지역의 셀 수 없을 만큼의 아파트가 있지만 공부를 하고 하나씩 분석을 하고 그것들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언제가 머리속에 하나의 지도로 그려낼만큼의 지식이 쌓일 것이고, 그것을 토대로 실천력 또한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부터 실전투자로 이행할 것인지는 아직 불투명하지만 그 시기를 하나씩 준비해 가면서 투자에 필요한 지식과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파트를 하나만 보고 관심을 갖다 보면 당장이라도 투자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석의 관점으로 접근하며 제시해주신 수익율 분석을 하다보면 아파트를 감정적이 아닌 객관적으로 보는 시각이 생기게 된다는 말씀이 가장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자산투자를 하는 것이 자칫 조금이라도 빨리 자산을 늘리기 위한 섣부른 판단을 부채질 할 수 있기에 냉정하고 차분하게 투자 대상의 가치를 판단하는 관점을 수익율 보고서를 통해 기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제 아파트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쉽지 않은 수익율 보고서 작성의 틀에 나의 습관과 마인드를 맞춰가도록 노력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그 습관과 마인드가 체화될 수 있도록 꾸준히 해볼까 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부재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