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기초로 4주8자 고처보조 곰언니] 3주차 강의후기

  • 24.09.23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방법을 강의를 통해 배웠다. 

입지를 평가하는 것…

직장, 학군, 교통, 환경, 리스크,  마지막으로 수익률

부동산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한 순간부터 한번도 어떻게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었는데… 아~ 이렇게 라고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보기보다 작성은 어려웠다.  지금도 첫 보고서가 완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일단 주어진 시간안에 과제를 

해내는데 의의를 가지고….. 최소한 마지막에 도착하더라도 주어진 과제시간 안에는 해내자는 맘이었기에….

 

일단은 그냥 해보라는 양파링님의 말이 와 닿았다. 나는 열심히 혼신을 다해 할 자신이 없어서 포기할까. 

기초반만 듣고 실전반 도전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했었다. 

그렇지만 일단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해나가다 보면 된다는 말이 이렇게 나에게 와 닿을 줄 몰랐다. 

선두에 서지는 못하겠지만 뒤에서 처지지만 않게 따라가 보리라…. 

 

그렇지만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며 또다시 혼란이 왔다. 

혼신을 다하라고 하시네…. 이런…. 

그렇지만 그 말의 뜻이 무엇인지는 다 알고 있다.  다만 내가 겁이 나고 자신이 없을 뿐…..

 

첫 투자후기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비교하고 투자하고 공부했던 방법을 설명해 줄땐 진정성까지 느껴졌다. 

난 T인데….

 

내가 사는 지역 내가 다니는 직장 근처부터 임장을 시작해 보라는  강의에서는 그렇지 벌써 내 앞마당으로 만들

지역이  천안,아산,평택이 있고….  직장 근처인 세종, 대전, 공주가 있구나 라고 생각하니…. 

너무 다들 서울만 얘기하니까 난 오로지 서울대학교 병원만 다니는데……… 서울 어디를 보라는 거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일단 내 주변부터 하나하나 쌓아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에 조금 마음이 편안해졌다. 

쉬울 것 같다는 생각보다는  너무 많이 겁을 먹고 엄두가 나지 않았던 맘에서… 그래도 한번 도전해 볼까라는 맘을 먹게하는 순간이었다. 

 

3주차 강의도 막바지에 이르러 과제를 마무리 하게되었다.  강의듣고 과제하는게 어렵지 않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녹록지 않은 시간들 이었다. 

그렇지만 턱걸이일지언정 타임오바는 되지 않았으니  4주차 강의와 과제까지 무사히 완주해 보련다….

 


댓글


마그온
24. 09. 23. 23:21

곰언니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