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8기 보이멘토님과 3배로성장하는 9월보내조★ 억띠기] 5강 강의후기

  • 24.10.02

 

기왕 하는 거 백띠기, 천띠기 말고 억띠기는 해야지~~!!

안녕하세요...억띠기입니다~~!!

 

양파링 멘토님 정말 “와~~~”소리 나오네요…도대체 몇 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주시는건지…대딘합니다.

 

제가 질문을 한 것은 아니지만 정말 궁금했던 질문들이 많았는데 “아…이렇게 해석해야하는 거구나”, “아…그렇지…난 왜 그런 생각을 못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강의를 듣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실전반에서도 똑같은 프로세스~~!!

 

이번 실전반 강의를 들으면서 또 한 번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방법은 다 똑같구나…”

저는 신계에 계신 분들은 저랑 차원이 다른 생각을 하고 인간계에서 생각조차 못하는 기발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 게 있을리가 없잖아~~!!)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월부에서는 처음부터 줄곳 같은 얘기를 무한 반복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해도가 떨어지고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이라 간과한 것일 뿐이었던 것이죠…한 강의 한 강의 들으면서 저의 경험치가 조금씩 쌓이다 보니 이제서야 들리는…이제서야 이해가 가는 그런 말들이 많더라구요…

 

제 주변 동료들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제가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늘 힘이 되는 말들을 많이 해주었는데 제가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던 때에는 아무 말도 들리지 않더라구요…오히려 삐딱하게 반문을 하곤 했던 제 자신이 창피해집니다…^^;;

 

독립적인 투자자 되기

 

당분간 코칭을 보류한다는 얘길 들었을 때 “어? 그럼 투자를 못하는 건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니 그 동안 저는 정말로 “독립적인 투자자”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제 투자계획인데 말이죠…

 

파링님 말씀처럼 혼자 계획도 세워보고 실행도 해보고 복기를 하면서 보완해나가면 되는 것인데..왜 누군가에게 의지해야만 한다고 생각을 했을까요?

 

오히려 이번 기회가 저의 마인드를 다시 한 번 돌이켜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정말 독립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제 앞마당 시세를 다시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좋은 강의 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늘 좋은 환경 만들어주시는 월부관계자분들께 감사합니다...

 

 

 

 

BM

독립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 꾸준한 루틴을 시작해보겠습니다.(매일 앞마당 시세적기)

꾸준한 비교평가로 내가 뽑은 1등에 대한 확신 가지기

 


댓글


억띠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