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무슨 집…이라는 생각을 하다가, 언젠가부터 경제 정치 뉴스가 재밌어져 관심을 가지다보니 대출이라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되고, 그러다가 유튜브 월급쟁이부자들tv 채널을 알게되었고, 좀 더 공부하고 싶어 이렇게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을 하며,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감정적으로 불안정하여 돈모으는 습관이 부족했고, 그에 대한 결과를 반성을 하면서도 겸허히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강을 들으며, 그리고 권유디님의 라이브 시간, 자음과모음님의 오프닝 강의등을 들으며 이런 나의 돌이킬 수 없는 현 상황을 받아들이고, 화를 내기보단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1강을 수강하며, 과제를 대충 끄적여보며 저의 현 상황을 적나라하게 보게 되었고, 그 따끔한 시간이 오히려 제가 정신을 더욱 차리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 정말 감사했습니다.

 

남들보다 느리겠지만,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정신차리고, 돈 아끼는 습관 장착하고 길러가며, 재테크 공부도 너나위님과 열심히 하며, 제 몸값도 불려가며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전진해보겠습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저또한 만족할 날, 제가 그리던 목표를 이룰 날이 있겠죠?^^ 그날을 위해 목표를 재정비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방법을 고민해보겠습니다.

 

지방에 살고 있지만, 혹시 누가 아나요? 1강 마지막에 너나위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서울에 살게 된다면 가지고 싶은 드림하우스도 살펴보며….꿈을 키워가고, 남은 강의도 열심히 수강해보겠습니다.

 

너나위님이 아버지 눈물을 글썽이며 이야기하실 때, 그리고 실제 자신이 몇년전에 처했던 상황, 그렸던 목표들을 이야기해주실 때, 마음이 움직이며, 다시 해보자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런 가르침의 자세에서 진심이 느껴졌고, 저또한 열심히 해보겠다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게 되었던 것 같아요.

 

여전히 익숙하지 않은 분야라, 1강을 1번 들었지만, 휴일인 오늘 하루동안 다시 복습을 해보고자 합니다. 복습을 한번 더 하면 좀 더 과제를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놓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다시 한번 복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강의를 수강하게 해주시고, 앞으로 어떤 길로 가야한다는 것을 대충이라도 가이드를 주셔서요. 남은 강의 기대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수강하겠습니다! 

 

 

 

p.s. 저의 소중한 가족, 냐옹이 율무와 함께 들은 강의 인증샷 공유합니다.


댓글


에리카 W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